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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 증가 위험 줄어들 수 있는 커피 마시기

커피를 즐겨 마시면 체중 증가가 억제되었다.
체중 증가 위험 줄어들 수 있는 커피 마시기
체중 증가 억제 효과는 젊은 세대와 상대적으로 비만도가 높은 사람에게서 더 두드러져..
초미세플라스틱이 자녀의 비만을 유발한다?
초미세플라스틱에 노출된 자손은 몸무게와 체지방이 증가했다.
모유를 통해 옮겨져 체중 증가를 일으켜..
생리통을 악화시키는 3가지 원인은?
화학물질을 비롯한 외부 환경 요인, 나쁜 식습관 등은 생리통을 악화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래스지방, 살충제, 자외선 차단제 등이 생리통 악화 원인 자궁내막증이나 자궁근종도 악화시킬 수 있어..
체중 조절에 도움되는 인공감미료
저칼로리 식사 시 인공감미료로 설탕을 대신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탕을 대신하면 체중 감량 및 유지에 도움..
앉아있는 시간 30분만 줄여도 혈압 낮아져
앉은 자리에서 일어나면 혈류가 원활해질 수 있어 혈압이 낮아지는데 도움이 된다.
노인은 신체활동이나 체중감소와 비슷한 수준으로 혈압을 낮출 수 있어..
왼손잡이를 결정하는 유전자는?
오른손잡이와 왼손잡이의 차이를 결정하는 것과 관련된 유전자가 발견됐다.
튜불린 유전자가 많으면 왼손잡이가 돼 배아의 발달 중에 영향을 미쳐..
빵 등의 정제 탄수화물이 매력을 낮춘다?
탄수화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이성적인 매력 등급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과 여성의 얼굴 매력도가 낮아져 더 많은 물을 저장하게 되어 얼굴 크기가 커질 수 있어..
우울증 예방에 도움되는 운동
가벼운 걷기나 산책 등의 활동을 매일 20~30분씩만 해도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다.
가벼운 신체 활동도 우울증 감소에 도움..
숲이 미세플라스틱을 빨아들인다?
일본 연구팀은 공기 속 미세플라스틱이 우거진 숲의 나뭇잎 표면에 흡수돼 붙는다는 것을 알아냈다.
최근 환경, 건강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플라스틱 숲이 미세플라스틱을 가두는 것으로 추정..
알츠하이며, 조현병 등은 뇌 기능 장애가 공통으로 나타나
뇌 에너지 대사기능 장애는 후천적 환경 요인이 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뇌의 젖산염 수치 증가와 수소이온농도 감소가 특징 뇌의 에너지 대사 변화도 보여..
노년층 근감소증 예방 위해 운동을 얼마큼 해야 할까?
저항성 운동은 외부 저항에 맞서 근육의 이완과 수축을 반복하는 운동으로 근력 발달에 도움을 준다.
저항성 운동 꾸준히 해야 근감소증 위험 낮춰져 주 3일 이상 운동하는 사람이 적어..
식량 위기의 대안이 대나무?
중국 연구팀은 대나무를 식량 위기의 해결책으로 보았다.
단백질 공급에 도움 아미노산, 식이섬유, 비타민 등이 있어..
여성의 생물학적 나이 젊어지게 하는 출산
DNA 메틸화 패턴으로 생물학적 나이를 추측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출산 후에 여성의 생물학적 나이가 젊어졌다는 것을 확인했다.
출산 후 생물학적 나이가 3~8년 더 젊어지는 것으로 나타나..
근감소증 개선에 커피가 도움된다?
트리고넬린이 좋은 영향을 미쳐 건강 장수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커피 속 트리고넬린 성분이 근육 기능을 개선..
아기 때 체취와 사춘기 때 냄새가 달라지는 이유는?
아이들의 발달 과정에서 체취가 변화하게 된다.
아기 때는 돌봐 줄 부모를 유혹하기 위해, 사춘기가 되면 독립을 위해 체취 바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