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동료의사 석방 촉구 1인 시위 벌써 4번째

kma
이필수 전라남도의사회 회장(대한의사협회 부회장)은 20일 오후, 장폐색 환자의 사망 사건과 관련해 대학교수 신분의 의사를 도주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법정 구속한 법원의 사법만행을 규탄하며, 즉각적인 석방 촉구를 위해 서울 구치소 앞에서 1인 시위에 나섰다...
제42회 GC녹십자 언론문화상 시상
kma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와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대한의사협회관에서 '제42회 GC녹십자 언론문화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의협, 정부‧여당의 의사 죽이기 정책에 "보복" 맹비난
kma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는 최근 성명서를 통해 정부와 여당이 의료계를 향해 추진한 졸렬한 보복 조치에 대해 심각한 유감을 표하고, 즉각적인 보복 조치 중단 및 진정성 있는 9·4..
한국유방암학회, 2020년 추계학술대회
한국유방암학회 2020년 추계학술대회가 오는 10월 24일 오전 9시 온라인(live) 학술대회로 개최된다. 학술대회 참가시 의혐평점 6점이 인정된다...
"의사국시 문제, 정부가 결자해지 자세로 나서야"
kma
한국의학교육협의회는 29일 대한의사협회 용산임시회관 7층 회의실에서 제5차 확대회의를 개최해 의대생들의 의사 국가고시 응시 문제와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의협 최대집 회장, 탄핵안 부결
의사들의 집단휴진 당시 정부·여당과 일방적으로 합의했다는 이유로 불신임 대상이 됐던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에 대한 탄핵안이 부결됐다...
최대집 회장, 더불어민주당 한정애 정책위 의장 면담
의대‧의전원생들이 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 응시 의사를 밝힌 가운데,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이 오늘 오후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과 긴급 면담을 갖고, 의대‧의전원생들이 국시..
최대집 회장, 국시 문제 해결 위한 연이은 행보
daejib
24일 전국 의대‧의전원생들이 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 응시 의사를 밝힌 가운데,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이 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적 행보로 25일 오전 11시 서울플라자호텔에서 강..
전의총, 의협 최대집 회장 탄핵 반대
ddd
전국의사총연합이 24일 성명을 내고 의협 최대집 회장 탄핵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의협 대의원회는 27일 임시총회를 개최해 9·4 의정 합의와 관련해 최대집 의협 회장을..
"의원급 비급여 진료비용 공개 시범사업 추진 즉각 중단해야"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가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려는 '의원급 비급여 진료비용 공개 시범사업'과 관련해 비급여제도의 근본 취지를 정면으로 위배한다며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아래..
의협, "학생들 본연 자리에 서게 하라" 정부에 전향적 조치 촉구
kma
24일 의대생들이 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 응시 의사를 밝힌 것과 관련해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가 "학생들의 치열한 고민과 힘겨운 결정의 무게를 함께 짊어지겠다"며 정부에 학생들..
"대학교수 신분 의사 구속, 13만 의사 질식케 하는 사법 폭거"
kma
4년 전에 벌어진 80대 장폐색 환자의 사망 사건에 대해 재판 중 도주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대학교수 신분의 의사가 법정 구속된지 13일째인 22일 오후 된 구속 의사의 석방을 촉..
의협, "의료기관 혼란 초래한 질병청 사과하라"
kma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는 지난 21일 밤 중단된 국가예방접종사업과 관련해 22일 성명을 통해 "정부가 사업 중단의 구체적인 사유와 일선 의료기관의 대응방안을 언급하지 않아 혼란..
의협, 27일 임시총회 열고 최대집 회장 탄핵여부 결정
대한의사협회(의협)가 27일 최대집 회장에 대한 탄핵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20일 의료계에 의하면 의협 대의원회는 전날 운영위원회를 열고 27일 임시총회를 열기로 했다...
의협, 더민주 이수진 의원 '의대생 공공재' 발언에 비판 성명
kma
지난 17일 국회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 질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의원이 "의대생 스스로를 사회의 '공공재'로 인식해야 한다"는 발언에 대해 대한의사협회가 성명을 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