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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많이 마시는 사람이 더 비만하다?

냉수 섭취를 하면 체중 감량보다는 면역력 약화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물 많이 마시는 사람이 더 비만하다?
하루 1ℓ를 초과해 물을 마시는 사람은 체질량지수가 더 높아..
허리 아플 때 운동해야 할까?
꾸준히 운동한 사람들은 허리 통증이 줄어들어 삶의 질이 더 높아졌다.
더 자주 운동하면 요통이 좋아질 수 있어..
가공식품에 들어있는 유화제, 당뇨병 위험 높일 수 있어
가공식품, 포장식품에 첨가되는 유화제는 당뇨병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외관, 맛, 식감 등의 개선을 위해 첨가되는 유화제 염증, 인슐린 저항성, 당뇨병 위험 높여..
비만 여성, 이렇게 다이어트 해요
고강도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체지방 등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간헐적 단식과 고강도 운동을 결합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
수면 부족할 때 스포츠 보충제가 도움?
크레아틴을 먹은 뒤 두뇌 활동이 강화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크레아틴이 피로 개선에 도움..
설탕보다 더 달지만 장 건강 해칠 수 있는 '이것'
네오탐은 과민성 장질환, 패혈증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섭취 시 주의해야 한다.
아스파탐 대체물로 개발된 네오탐 장 장벽 붕괴시켜 장질환 등을 유발..
당류 외에 유화제도 당뇨 위험 높여
유화제가 장내 미생물군 구성 및 기능에 영향을 미쳐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지고, 당뇨병 위험도 높아지게 될 수 있다.
음식의 질감을 향상시키고 풍미를 좋게 하는 유화제 유화제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당뇨병 발병 위험 높아져..
계단 오르기, 수명 연장에 도움?
잠깐의 신체 활동도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심혈관 질환 등으로 인한 사망 위험 낮출 수 있어..
밤에 잠 안 오면 누워있을까? 일어날까?
불면증은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되므로 수면위생을 지키는 것이 좋다.
잠이 오지 않을 땨난 일어나는 편이 좋아 수면위생 수칙 지키는 것도 도움..
나이 들면 생기기 쉬운 전립선암, 원인은 이것?
지방은 테스토스테론과 다른 호르몬 생산을 촉진하며, 이는 전립선암 발병 위험을 높인다.
붉은 고기, 동물성 지방 등이 발병 위험 높여 테스토스테론이 전립선암 성장을 촉진..
고혈압 여성은 자궁근종 위험 높아져
혈압이 높으면 자궁근종이 생기거나 악화할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가 나왔다.
혈압을 낮추면 자궁근종을 예방하는데 도움될 수 있어..
정크 푸드, 청소년의 뇌를 손상시킬 수 있어 주의
쥐를 이용한 실험 결과, 정크 푸드를 섭취한 후 뇌 기억력이 손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고지방, 단 음식은 청소년의 기억 능력에 좋지 않는 영향을 줘..
여성이 남성보다 불면증이 더 생기는 이유는?
여성의 생체시계는 남성보다 약 6분 빠르며, 불면증을 겪을 가능성이 더 높았다.
생체시계가 남성보다 더 빨라 수면의 질에도 영향..
새우, 랍스터 등의 해산물 섭취 시 주의해야 하는 까닭
 새우와 랍스터의 PFAS 농도는 살 1그램당 각각 1.74와 3.3나노그램이었다. 해산물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한 이유다.
해산물에서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미세물질이 검출 돼 PFAS는 암, 불임, 태아 기형, 자폐증 등에 영향을 미쳐..
잠 잘 잤는지는 걸음걸이로 확인할 수 있어
성인, 노년층에서 수면의 질과 걸음걸이에 대한 연구가 있다.
숙면 유무에 따라 골반 회전, 보행 속도 등 차이가 나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