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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할 때 '이것' 주의하세요!
나트륨은 필수 영양소이지만, 과다 섭취하면 몸이 붓게 되므로 적정량만 섭취해야 한다.
나트륨 과다 섭취로 인해 부종 나타날 수 있어 하체가 유독 통통해 보인다면 나트륨 줄여야..
탄산수를 물 대신 마셔도 될까?
탄산수는 산성이 있어 소화 기능이 떨어지거나 치아 법랑질이 녹을 수 있다.
위장, 치아 건강에 좋지 않아 탄산음료를 대체하는 것은 좋아..
엉덩이에 유난히 살 찌는 것 같을 때는?
배, 허리, 엉덩이, 넓적다리에 살이 잘 찌는 건 운동량이 적기 때문이다.
움직임이 적은 부위에 살이 잘 찌게 되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
공휴일 많은 5월. 피로, 무기력감 피하려면?
가벼운 운동,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먹기 등이 후유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휴일이 많으면 생활 패턴의 변화로 후유증 찾아올 수 있어 생체 리듬 회복이 중요..
사무실에서 세균이 많은 곳은?
키보드를 자주 청소하고 손을 씻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키보드는 박테리아가 잘 번식할 수 있어..
상온에 보관한 음식은 볶음밥 증후군 걸릴 수 있어
볶음밥 증후군은 '바실러스 세레우스'라는 박테리아에 의한 식중독을 말한다.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된 곳에서 증식하는 세균 이로 인해 식중독 걸릴 수 있어..
마그네슘 부족 외 눈가 떨림의 원인은?
마그네슘을 보충해도 눈가에 떨림이 있다면 다른 질환을 의심하는 게 좋다.
안면경련, 뇌종양 등이 원인일 수 있어..
매달 하던 생리 끊기면? 무월경 주의하세요!
무월경은 원발성과 속발성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폐경 시기를 앞당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생리불순, 무월경 있으면 치료 필요 무월경은 난임될 가능성 높아져..
혹시 나도 산후우울증일까?
출산 후 3개월이 지나도 몸과 마음이 힘들다면 산후우울증 진단을 받는 것이 권장된다.
그냥 두면 갱년기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방귀 계속 참으면 변비 생길 수 있어
방귀를 참으면 제때 가스를 배출하지 못해 대장이 부풀어 오르게 된다.
장의 운동기능이 약해져 배변 습관에 영향..
카페인 부작용 줄일 수 있는 방법
코르티솔 분비가 줄어드는 기상 후 1~2시간 이후,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정도에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다.
마시는 시간이 카페인 부작용에 더 영향을 미쳐..
구충제 챙겨먹어야 하는 사람은?
기생충 감염 외에도 날음식 등을 즐겨 먹는다면 구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기생충에 감염되었다면 구충제 먹어야..
약 먹기 전·후에 디카페인도 안 돼
약은 물과 복용하는 것이 좋다.
디카페인도 약물의 흡수를 방해하는 성분이 있어 카페인 함량이 90% 이하여도 디카페인 표기가 가능하여 섭취 주의해야..
샴푸, 컨디셔너, 트린트먼트를 사용하는 방법
트린트먼트 등에 있는 실리콘, 오일 등의 성분이 두피 모공을 막으면 염증, 탈모가 생길 수 있어 머리카락에만 발라야 한다.
린스 등은 두피에 바르면 비듬 등이 생길 수 있어 샴푸는 2~3분 정도 그대로 두는 게 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