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술 소비량이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청소년 음주는 되레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12일(현지시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34개 회원국을 상대로 술 소비량을 조사한 결과, 2012년 1인당 평균 연간 술 소비량은 9.1리터에 달했다. 이는 와인으로 ..
자기공명영상(MRI)으로 유방암 발생을 예측할 수도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워싱턴 대학 의과대학 영상의학 전문의 하비브 라바르 박사는 유방암 위험요인을 가지고 있는 여성은..
인천시는 시와 인천의료관광재단의 '의료관광클러스터 펜타곤 구축사업'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서 당선돼 국비 8억원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송도·청라·영종지역, 강화도..
풀무원이 13일 '아임리얼' 주스 시리즈에 '파인애플'과 '비트·당근'을 추가했다. 풀무원의 '아임리얼' 주스는 물 한 방울 더하지 않고 순수하게 과일과 야채만 짜서 만든 음료다...
한국소비자원이 예고와 달리 '백수오 건강식품 관련 부작용 사례' 발표 계획을 취소함에따라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소비자의 불안을 조장할 우려 때문"이라는 게 소비자원의..
을지대병원은 '스승의 날'(15일)을 앞두고 교사들의 직업병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며 예방법을 소개했다. 을지대병원은 13일 교사들은 주로 '성대결절', '근막통증후군', '..
포항성모병원은 대한진단검사의학회의 올해 검사실 평가에서 우수검사실 '2년 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환자에게 양질의 진료와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0년부터 ..
강원 속초시는 시민건강을 위해 금연구역을 지정, 운영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금연구역으로 지정되는 곳은 지난해 5월 속초시의회가 조례로 정한 각급 학교 주변의 절대정화구역과 ..
아주대병원은 13일 오후 신축 장례식장 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지난해 2월 착공해 15개월간의 공사를 거쳐 이날 문을 연 장례식장은 연면적 6천78㎡, 지상 3층..
농림축산식품부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관세청 등 관계 기관과 함께 냉동고추 수입·유통 관리를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냉동고추 수입 증가로 국내 건고추 재배면적이 줄고 가격도 하락할..
직장인 10명 중 9명은 동료로 인한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자사 직장인 회원 58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93.3%가 '직장 동료 때문에 스..
대만이 오는 15일부터 일본산 식품 수입을 전면 중단할 전망이라고 산케이신문이 14일 보도했다. 일본과 대만 당국자들은 13일 타이베이(臺北)에서 일본산 식품에 대한 방사성 물질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4일 충북 오송 C&V센터에서 제14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식약처는 기념식에서 양기락 한국야쿠르트 부회장에게 동탑산업훈장을, 유동호 서울서부지검 ..
알레르기 질환은 나이에 따라 그 양상이 다르므로 생애 주기별 적정 예방, 치료, 관리가 중요하다고 질병관리본부가 '세계 천식의 날'인 12일 당부했다. 신체적으로 알레르기에 걸리기..
공무원 신분인 공중보건의사로 근무하면서 '갑'의 지위를 이용, 제약업체로부터 거액의 의약품 리베이트를 받은 의사들이 항소심에서도 엄한 처벌을 받았다. 서울고법 춘천 제1형사부(심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