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메르스 사망자 11명 중 7명, 70세 이상 고령·3차 감염자

국내 11번째 중동호흡기증후군 사망자는 지난달 평택성모병원을 거쳐간 72세 여성이다. 12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51번째인 이 환자는 지난달 12일에 평택성모병원에서 국내 첫 확진자로부터 감염됐으며, 이달 4일 증세가 나타난 후 유전자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아 5일부..
朴대통령 "방역핵심은 현장"…방미연기후 첫행보
박근혜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은 12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 설치된 경기도 중동호흡기증후군 종합관리대책본부를 방문했다. 박 대통령이 지난 10일 메르스 사태 대응을 위해 미국 방문을 전격 연기..
메르스 걱정없는 '국민안심병원' 87곳..15일부터 운영
메르스
보건복지부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감염 걱정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국민안심병원'에 87개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이 신청했다고 12일 밝혔다. 국민안심병원이란 병원을 통한 ..
"견과류 매일 먹으면 조기사망 위험 감소"
매일 반움쿰 정도의 견과류를 섭취하면 조기 사망 위험이 크게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1일 BBC 보도에 의하면 네덜란드 마스트리흐트 대학 연구팀은 견과류를 하루 최소 1..
공정위, '메르스 차단' 허위·과장 광고 주의보
정채찬 공정거래위원장은 중동호흡기증후군 불안 심리를 이용한 거짓·과장 광고로 물품을 판매하는 행위 에 대해 강력히 대처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정 위원장은 이날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
"메르스와 전쟁을 치르는 간호사들…눈물이 났습니다"
메르스 간호사
11일 오후 이기우 경기도 사회통합부지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경숙 경기도 간호사 회장이 보낸 글을 올렸다. 어느 간호학과 교수가 조 회장에게 보냈다는 이 편지는 '메르스와의 전쟁을..
"모유 먹이면 백혈병 가능성 크게 낮아진다"
모유를 먹은 아이는 백혈병에 걸릴 가능성이 크게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5일(현지시간) 미국의사협회저널(JAMA) 소아과학에 실린 이스라엘 연구진의 조사를 보면 아이에게 ..
"못 믿겠다"…메르스 정보공유 앱·카페 '우후죽순'
중동호흡기증후군 공포가 확산하면서 메르스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애플리케이션(앱)과 인터넷 카페가 줄줄이 생겨나고 있다. 이곳에서 활동하는 이들은 보건당국의 '정보 통제'도 메르스 ..
'문형표 청문회' 방불…여야 "정부 무능 대처" 질타
문형표
국내 중동호흡기증후군 확산 사태와 관련해 8일 열린 국회 본회의 긴급현안질문에서는 여야를 불문하고 정부의 초기대응 실패를 질타하는 목소리가 이어졌다. 특히 정부의 '뒷북' 정보공개..
메르스 두번째 퇴원환자 "독감보다 심하지 않았다"
메르스
중동호흡기증후군에서 완치돼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한 5번(50) 환자가 자신의 메르스 증상은 독감보다 크게 심하지 않았다며 이 바이러스에 대한 지나친 우려를 경계했다. 5번 환자는 ..
의협, 메르스 자가격리자 위한 전문상담센터 운영
대한의사협회가 9일부터 메르스 자가 격리자를 위한 전문 상담 센터를 운영한다. 의협은 "내일부터 의사 출신의 전문 상담 위원이 의학적인 관점에서 메르스 의심 환자의 행동 지침, 자..
"메르스에 아파도 참는 환자들…득보다 실이 클수도"
메르스
8일 중동호흡기증후군 확진 환자가 발생한 건국대병원. 평소 월요일이면 환자들로 북적거렸던 이 병원은 이날 예전과 달리 한산하기만 했다. 메르스 환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에 감염을 우려..
출시 초읽기 여성용 비아그라 `기적의 알약' 아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자문위원단이 조건부 승인 권고 결정을 내린 여성용 성기능 촉진제 '플리반세린'의 효능은 어떨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보통이거나 미미한' 수준인 것으로 보인..
메르스 검사·치료비 전액 국가부담
메르스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자 규모가 점차 늘면서 확진 판정 검사비와 환자 치료비는 누가 부담하는지 관심이 쏠린다. 8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현재 메르스 확진 판정을 위해 필요한..
朴대통령, 메르스 대응에 '올인'…나머지 일정 최소화
박근혜
박근혜 대통령이 중동호흡기증후군 확산의 고비를 맞은 이번 주 일정을 최소화한 채 사태 수습을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8일 청와대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이번 주 국무회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