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와 녹차를 일상적으로 많이 마시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심장, 뇌혈관 질환 등으로 사망할 위험성이 10∼40% 정도 낮아진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7일 일본 언론 보도에 따르면 국립암센터 등의 연구팀이 전국 40∼69세 남녀 약 9만 명을 대상으로 19..
요구르트가 알레르기 비염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밴더빌트대학 의과대학 이비인후과 연구팀은 총 1천900여 명이 대상이 된 23편의 관련 연구논문..
청량·유제품 음료, 즉 설탕 성분이 들어간 음료를 딱 한 잔만 덜 마셔도 2형(성인) 당뇨병 발병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6일(현지시간) 미국 언론이 보..
말미잘의 독에서 추출한 물질로 만든 신약이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임상시험 결과 밝혀졌다. 자가면역질환이란 면역체계가 자체의 기관, 조직, 세포를 외부물질로 오인,..
'가짜 백수오'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은 7일 내츄럴엔도텍에 백수오 원료를 판매한 한 영농조합 관계자를 불러 조사하는 등 이엽우피소가 섞인 경위에 대해 중점적으로 수사하고 있다. ..
한 신생아가 생후 7일 만에 설사와 혈변을 보여 개인병원에 입원했다. 병원에서 혈변·구토에 청색증까지 보이며 상태가 더 나빠진 이 아이는 이틀 뒤에야 더 큰 병원으로 옮겨졌다. 태..
고지혈증 치료제로 널리 쓰이는 스타틴 계열의 콜레스테롤 저하제가 암세포가 전이된 진행성 전립선암의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대나-파버 암연구소 고형종..
비아그라(성분명 실데나필)나 시알리스(타다라필) 등 발기부전치료제는 모두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 하는 전문의약품이다. 인터넷에서 처방 없이 살 수 있다고 현혹하거나 '천연 성기능 제..
경남 창원시가 의료관광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한다. 창원시는 7일 시청 회의실에서 의료관광사업 설명회를 열어 2020년까지 외국인 환자를 1만명까지 유치하겠다는 목표를 공개..
서울 강남의 유명 성형외과에 손님을 소개하고 수수료를 챙긴 '성형 브로커'가 경찰에 붙잡혔다. 이들은 수술비가 없는 여성에겐 '성형 대출'을 알선하고 이자를 챙겼다. 서울 강남경찰..
실손의료보험에서 비급여 의료비에 대한 자기 부담금이 10%에서 20%로 오른다. 금융위원회는 이런 내용을 담은 보험업 감독규정 개정안을 9월부터 순차적으로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건강·의료정보 방송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허위·과장 여부 등 관련 심의규정을 준수하고 있는지를 8일부터 6월 말까지 약 2개월간 중점 심의한다고 7일 밝혔다. 대상..
우리나라 자살률 지표에 빨간불이 켜진 지 이미 오래됐지만 성별·연령별 분석 결과 남성 중장년, 노년 계층의 자살 문제가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형사정책연구원에 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발암물질이 초과 검출된 중국산 대나무 도마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한다고 6일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중국 J업체가 제조하고 영무역(전북 남원시)이 수입·판매..
'가짜 백수오' 논란으로 재배농가의 피해가 우려되는 가운데 충북도가 제천 재배농가를 돕기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충북도는 6일 제천시청 소회의실에서 백수오 재배농가를 돕기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