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션,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5천150만원 기부

션 기부
가수 션이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기부로 5천150만원을 쾌척했다. 션은 매년 철인 3종 경기에 도전해 1m를 뛸 때마다 1원을 어린이병원 건립에 기부하겠다고 공약했다. 지난 2012년 처음 철인3종 경기에 도전한 션은 재작년과 작년에도 5천150만원을 기부한 바 ..
朴대통령, 국제의료지원·의료법 처리 촉구
박근혜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은 27일 청와대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소기업인과의 대화' 행사를 열고, 크라우드펀딩법안,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안, 관광진흥법안, 국제의료사업지원법안, 의료법 개정..
"당뇨·고혈압 동반 대사증후군, 사망위험 1.6배↑"
대사증후군
당뇨와 고혈압을 동반한 대사증후군 환자는 대사증후군이 없는 사람보다 사망위험도가 1.6배나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는 대사증후군의 5가지 구성 요소 가운데 당뇨병과 고혈압만이..
"소음공해 노출도 복부비만 위험요인"
복부비만
자동차, 기차, 항공기 소음 노출이 복부비만과 연관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스웨덴 카롤린스카 의과대학의 안드레이 피코 박사가 도시와 농촌지역 5곳에 사는 주민 5천75명의 도..
면역력 떨어지면 나타나는 헤르페스 중장년층 '주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재발하기 쉬운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이 50대 이상 연령층에서 크게 느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09년부터 2013년까지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으..
초기치매, 노화와 헷갈리면 '악화일로'
치매
지난해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이 국민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치매 진단을 받았을 때 질병의 진행을 늦추는 치료를 받겠다는 응답이 88.3%에 달..
지난해 흡연 관련 진료비 1천430억원…4년간 15% 증가
지난해 흡연으로 발생할 수 있는 질병에 사용된 진료비가 1천43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흡연과 관련 있는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버거병', ..
"증상 없는 잠복기에는 메르스 바이러스 전파안돼"
메르스
국내에서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환자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국민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그러나 환자와 접촉한 사람이라도 증상이 없으면 바이러스를 전파시키지 않기 때문에 ..
< SNS여론> 네번째 메르스 감염자 확인에 "안이한 대응 분노"
네 번째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감염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에 27일 온라인은 보건당국을 질타하는 목소리로 들끓었다. 특히 이 감염자는 국내 세 번째 메르스 감염자인 아버지를 간..
미국 최장수 노인 건강비결은 `적당량의 규칙적 음주'
미국내 최장수 노인의 건강·장수 비결은 무엇일까. 네브래스카 주(州) 네브래스카 시티에 사는 마크 베런즈는 올해로 110세다. 그는 주 내에서는 물론 미국 전역에 걸쳐 공인된 최장..
의료기 직원·간호조무사가 의사 대신 인공관절 수술
부산의 한 정형외과 병원에서 전문의사 대신에 의료기기 판매사원과 간호조무사에게 무릎 인공관절 삽입 수술을 시켜온 것으로 드러났다. 부산 중부경찰서는 26일 의사자격이 없는 의료기 ..
"흉터·상처 치료엔 다른 연고 사용해야"…여성 8%만 구분
외상 등으로 생긴 상처와 상처가 낫고 나서 남는 흉터는 치료 방법이 다르다. 그러나 우리나라 성인 여성 대부분은 '상처 연고'와 '흉터 연고'를 제대로 구분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
올해 싸게 두 번 스케일링하려면…"6월 전후 한 번씩"
child
작년 7월 이후 치석제거를 하지 않은 20살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가 6월말 이전과 이후에 각각 치과를 찾아 스케일링 시술을 받으면 올해 안에 두 번에 걸쳐 건강보험 적용을 받아 싼..
대사증후군 4년새 16.5%↑…"꾸준한 운동이 답"
운동
생활습관병인 대사증후군 환자가 최근 4년 사이 16.5%나 늘어났다. 환자의 80% 이상은 50대 이상이다. 노년 건강을 지키려면 꾸준한 운동, 금연, 절주를 실천해야 한다고 전문..
보톡스,요실금 일으키는 과민성 방광 치료효과 확실
보톡스
보툴리누스균의 신경독소로 만든 주사제인 보톡스가 요실금을 일으키는 과민성 방광 치료에 상당한 효과가 있음이 임상시험 결과 확인됐다. 미국 뉴욕 대학 메디컬센터 비뇨기과 전문의 빅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