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린이병원은 21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서울시청 로비에서 미술 치료 작품을 전시한다고 20일 소개했다. '괜찮아, 잘하고 있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선 어린이병원 미술치료실에서 운영하는 '상상애플미술원'에 참여한 아동들의 작품과 영상 스틸컷 40여 ..
중국산 유아 분유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가시지 않는 가운데 중국 전국인민대표회의(전인대)가 관련 규제를 대폭 강화하는 내용을 담은 관계법 개정안 심의에 들어갔다. 20일 전인대 ..
봄철 등산은 건조한 날씨와 채 가시지 않은 추위 등으로 자칫 부상당할 위험도 크다. 김 대장은 "산행의 목적, 산행 시간, 계절, 자신의 산행 스타일 등에 따라 등산화를 선택하는 ..
'올빼미족'과 '아침형 인간' 가운데 누가 더 건강할까. 전체 수면시간이 같더라도 아침형 인간이 올빼미족보다 건강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의 일간 뉴욕타임스는 최근 의학저널..
설탕이 스트레스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데이비스 캘리포니아 대학 영양학교수 케빈 라우게로 박사는 설탕이 첨가된 음료가 스트레스 호르몬 코티솔의 분비와 ..
미국 10대들의 전자담배 사용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16일(현지시간) 발표한 2014년 전국청소년담배조사(NYTS)에 따르면 지난 한 달 동안..
세계보건기구(WHO)와 금연단체들은 16일(현지시간)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가 내주 담배광고를 제한하는 광고법 개정안 최종 심의에 들어가기에 앞서 담배광고 전면 금지..
항생제에 내성이 생긴 '슈퍼 박테리아'에 맞서는 국내 신약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테디졸리드포스테이트를 주성분으로 한 동아에스티의 항생제 '시벡스트로..
전문의약품 광고를 놓고 전문 의료인과 일반 소비자의 의견이 엇갈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텔레비전이나 라디오 광고로 익숙한 의약품은 모두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감독·지시를 받아야 ..
현대미디어에서 운영하는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가 오는 18일 건강 매거진 프로그램 '빨간약'의 방송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빨간약'은 육아, 미용, 운동법 등 매주 ..
코스닥 상장사인 CMG제약 주식회사가 구강붕해필름(OTF, Oral Thin Film) 전문 제약사로 변신한다. CMG제약은 최근 독일 옵티막스(Optimags)사 첨단 설비를 도..
가톨릭대 의정부 성모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혈액 투석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평가원은 혈액투석기를 보유한 국내 700여 개 기관을 대상으로 11개 지..
경북대병원은 소아를 대상으로 뇌사자의 간을 양쪽으로 분리·적출해 2명에게 이식하는 분할 간 이식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경북대병원은 지난 3월 성인 뇌사자의 간 왼쪽 부분을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7일 제35회 장애인의 날(20일)을 맞아 시각장애인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점자로 된 의약품 사용 안내 책자 '알고 싶은 약 이야기'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
한 번 이혼한 여성은 계속 결혼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여성보다 심장마비를 일으킬 확률이 24%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영국 BBC방송 등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듀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