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롯데칠성, '디즈니 캐릭터' 어린이 과즙음료 출시

썸썸
롯데칠성음료는 어린이에게 인기있는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혼합과즙 음료 '델몬트 디즈니 썸썸'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디즈니의 인기 캐릭터 미키마우스와 푸우 등을 귀엽게 재해석한 캐릭터 '썸썸'(TSUM TSUM)을 제품 포장에 반영하고 어린이가 음료를..
LG생활건강 뿌리는 아기 욕조 세정제
뿌리는 세정제
LG생활건강은 아기 욕조 세정제 '메소드 데일리 샤워'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특허기술을 적용한 강력한 세정력으로 아기 욕조의 물 때와 비누 때를 말끔히 제거해주고..
와인 성분 '레스베라트롤' 여드름 치료에 효과 입증
와인
포도, 오디, 땅콩 등의 식물에 들어 있는 항산화물질인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이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팀은 독일..
미세먼지는 그 자체로 발암물질…피하는 게 최선
미세먼지 등의 대기오염으로 서울·경기에서만 한해 30세 이상 성인 1만5천여명이 기대수명을 채우지 못한 채 조기에 사망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
'목디스크' 베개 높이를 확인하라
목디스크
스마트기기의 사용으로 목디스크 환자가 늘면서 수면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목은 잠을 자는 동안 일상생활에서 쌓인 피로를 풀고 원래의 'C자형' 커브를 회복하기 때문이다. 1..
"교사도 심폐소생술 배워요"…서울에 전문교육장 마련
심폐소생술
서울시교육청 학교보건진흥원은 교사들의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기르기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장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매년 응급처치 교육을 받아야 하는 보건교사와 중·고등학교 체육교..
"장시간 운전 때 수분 부족은 음주 운전만큼 위험"
장시간 운전할 때 수분 섭취가 부족하면 음주운전과 같은 상황이 발생할 위험이 크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러프버러(Loughborough) 대학의 운동영양학교수 론 모엄 박사는..
식중독균에서 태어난 보톡스, 화학무기 될 뻔한 사연
19세기 초 독일에서 대규모 식중독 사태로 수많은 사망자가 발생했다. 상한 소시지가 원인으로 지목됐다. 일반 식중독과 달리 증세가 심하고 치사율이 높던 이 병은 '보툴리즘'으로 명..
코골이 수술 4년새 64% 급증
코골이
심한 코골이 때문에 수술을 받는 사람이 최근 4년 사이 63.7%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웹진 건강나래 최근호(4월호)에 따르면 코골이수술을 받는 진..
'아토피 어린이들 신청하세요'…환경질환 캠프
환경부와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아토피 피부염이나 천식, 알레르기비염 등 어린이 환경성 질환 예방과 치유를 위해 21일부터 오는 10월까지 '건강나누리캠프'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코카콜라, 중국 단백질 음료회사 인수 합의
코카콜라
코카콜라가 중국의 단백질 음료업체를 인수키로 합의, 중국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코카콜라는 19일(현지시간) 중국에서 식물 성분의 단백질 음료를 생산하는 샤먼추량왕(厦門粗糧王) 음료..
"아스피린 장기복용, 소화기관암 위험 20%↓"
아스피린
아스피린을 오래 복용하면 소화기관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새로운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하버드 대학 보건대학원 영양학과의 차오인 박사는 아스피린의 장기복용이 식도암, 대장..
"'난 뚱뚱…' 자기 체형 오인 여성 자살생각 많아"
비만여성
균형에 맞는 표준 체형을 갖고도 자신이 더 뚱뚱하다거나 말랐다고 오인하는 여성들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자살에 관한 생각을 더 자주 떠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
WHO "18명 목숨 앗아간 나이지리아 괴질은 제초제 중독"
서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서 18명의 목숨을 앗아간 괴질은 '제초제 중독'으로 드러났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밝혔다. 그레고리 하틀 WHO 대변인은 최근 나이지리아 지방도시에서 발..
식·의약품 안전기술 대국민 공모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식품·의약품 분야 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을 공모한다. 기업, 대학 등 전문가는 물론 일반 국민도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