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은 '가짜 백수오' 파동의 당사자인 내츄럴엔도텍이 현재 시중에 유통 중인 제품도 회수·폐기 대상이라고 4일 밝혔다. 소비자원은 이날 보도자료에서 "내츄럴엔도텍은 3월 이전에 생산된 제품은 문제가 없다며 소비자 피해배상 범위를 축소하고 있다"면서, 내츄럴엔도텍..
경찰이 취객을 병원에 데려가 보호하는 '주취자 원스톱 응급의료센터 제도'가 일정 부분 성과를 거둔 가운데 종로구 평동 서울적십자병원에 서울에서 네 번째 주취자 응급센터가 들어섰다...
성형수술을 위해 한국을 찾는 중국인들이 늘면서 성형 실패 사례도 증가하자 중화권 언론이 한국 성형수술의 피해와 위험성을 잇따라 보도하고 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3일 현..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알보젠코리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드림 세이브'(Dream Save) 1차 목표액인 1천만원이 마련됐다. 올시즌 1세이브 당 20..
전립선암에 대한 로봇수술이 비용에 비해서는 효과적이지 않다는 판단이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인 한국보건의료원에서 나왔다. 전립선암에 대한 로봇수술이 기존의 복강경 수술이나 개복 수술에 ..
올 초 다국적제약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은 영업사원의 인사고과 및 영업 성과급 평가 항목에서 '영업 실적' 항목을 사실상 제외했다. 실적은 전 사원에게 동일하게 적용해 의미를..
보험금을 청구하려면 필요한 서류를 챙기는 게 우선 작업이다. 기본적으로 의료기관에서 끊은 진단서가 필요하고 입원, 통원, 수술, 골절에 따라 입·퇴원 확인서, 통원확인서, 수술확인..
건강보험 재정관리를 책임지는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과 의사협회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각 의료단체 간의 수가 협상이 오는 13일 상견례를 시작으로 본격화한다. 3일 건보공단에..
2형(성인)당뇨병 기본치료제인 메트포민(metformin)이 당뇨병 전단계에 있는 사람들의 당뇨병 발병을 억제하는 데도 상당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정작 처방률은 아주..
소염진통제 아스피린이 자궁경부암 예방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로스웰 파크 암연구소 암예방·통제실의 키르스텐 모이시치 박사는 아스피린을 자주 또는 장기간 ..
오랜 시간 앉아 있을 때 1시간에 2분씩 일어서서 걷기만 해도 사망위험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유타 대학 의과대학 임상·중개과학센터의 스리니바산 베두 박..
체중과 알츠하이머 치매 사이에는 역관계가 존재함을 보여주는 대규모-장기간의 조사결과가 나왔다. 영국 런던 위생·열대의학대학의 나와브 키질바시 박사는 '랜싯 당뇨병-내분비학' 최신호..
우리나라 국민의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내과·가정의학과 전문의 500명이 본격적인 캠페인에 돌입한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오는 3일 서울 종각 나인트리 컨벤션에서 '의사와 함께..
배아줄기세포로 실명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임상시험 결과가 국내에서 나왔다. 그러나 아직은 초기단계 임상시험이어서 향후 실명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치료제로 상용화될 ..
한국소비자원과 네츄럴엔도텍의 '가짜 백수오' 공방은 지난달 3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발표와 함께 소비자원의 '승리'로 일단락됐지만, 소비자가 느끼는 혼란은 오히려 더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