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실손의료보험료 내년 최대 30% 오를 듯

금융위원회
내년에 실손의료보험료가 최대 30% 오를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으로 보험상품을 직접 비교·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보험 슈퍼마켓이 내달 중 출범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이런 내용을 담은 보험산업 경쟁력 강화 로드맵을 18일 발표했다. 판매 채널 위주의 양적 경..
한양대 구리병원서 이산화탄소 누출…7명 경상
18일 오후 4시 10분께 경기도 구리시 한양대병원 지하 2층 소화설비에서 이산화탄소가 누출됐다. 이 사고로 같은 층 사무실 등에 있던 박모(50·여)씨 등 직원 6명과 환자 보호..
안국약품 110만달러 수출 계약…스페인 세계의약품전
한국 제약업체가 지난 15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막을 내린 2015 세계의약품전시회(CPHI Worldwide)에서 상당한 수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코트라(K..
고지혈증, 힘줄에도 문제 일으켜
고지혈증이 힘줄에도 문제를 일으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호주 캔버라 대학 의과대학 물리치료 전문의 제임 가이다 박사는 고지혈증이 있으면 힘줄 구조 이상과 근골격계 통증이 나타날 ..
요로결석 해결에는 섹스가 효과
요로결석을 없애는 데는 섹스가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터키 앙카라 대학병원 연구팀은 섹스를 일주일에 3~4번 갖는 것이 하부요관 결석을 배출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
50세 이상 골다공증 골절환자 연평균 10%씩 증가
뼈
50세 이상 연령대에서 골다공증 골절환자가 해마다 약 10%씩 증가한다는 분석결과가 나왔다. 10년 후인 2025년에는 고관절 골절환자가 2012년보다 2배 가까이 늘 것으로 추정..
정진엽 복지장관 "의료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
정진엽 복지장관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은 19일 오전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6개 보건의약단체장과 조찬 모임을 했다. 지난 8월 취임한 정 장관이 보건의약단체장과 처음으로 만나는 공식자리였다...
차의과학대 분당차병원 뇌종양 무료 건강강좌 개최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지훈상)은 오는 10월 23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분당차병원 지하2층 대강당에서 '뇌종양 건강강좌'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
건강보험 악성체납자 고소득 전문직 등 6만명 육박
국민건강보험
건강보험료를 낼 능력이 있으면서도 고의로 내지 않은 고소득 전문직 등 악성체납자가 해마다 증가해 올해 6만명에 육박했다. 14일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올해 8월 현재 건강보험 ..
인터넷 사용 많은 나라, 건강기대수명 높다
인터넷 컴퓨터
인터넷 이용자 수가 많은 국가일수록 건강기대수명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제시됐다. 건강기대수명은 질병이나 부상 없이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나이를 말한다. 김종인 원광대 장수과학연구소장..
'먹으면 가슴커진다' 알고보니 영양제…허위광고 적발
부산 동부경찰서는 14일 복용하기만 하면 수술 없이도 가슴이 커진다는 허위 광고로 소비자를 현혹해 알약을 판매한 혐의(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위반)로 김모(42·여)씨를 불구속 ..
'임플란트' 진료기록 조작 환자·의사 35명 적발
경남 김해중부경찰서는 14일 환자와 짜고 허위 진료확인서를 발급해 부당하게 보험금을 챙기도록 한 혐의(허위진료 기록부 작성 및 사기)로 김해지역 모 치과병원 원장 A(45) 씨와 ..
성인 6명중 1명 약물 오남용하고 있다
의약품
우리나라 국민 6명중 1명은 약물을 오남용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채수미 전문연구원은 보건복지포럼 10월호에 게재한 '약물오남용의 실태와 개선방안' 보고서..
고산병엔 근대 주스가 효과
고산병엔 근대 주스가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노르웨이 과학기술대학과 스웨덴 중부대학 연구팀은 질산염이 많이 함유돼 있는 근대 주스가 고산병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
자생약초 엉겅퀴, 관절염 개선에 효과
엉겅퀴
자생약초 엉겅퀴가 류머티즘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농촌진흥청은 엉겅퀴 종자 껍질이 관절 건강에 좋다는 동물실험 결과를 3년 연구 끝에 확인했다고 1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