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마지막 메르스 환자 숨져…6달여만에 메르스 '제로'

메르스
국내 마지막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감염자로 남아있던 80번 환자가 결국 숨졌다. 방역당국은 80번 환자(35)가 25일 오전 3시께 서울대병원에서 숨을 거뒀다고 밝혔다. 80번 환자는 지난 6월8일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5달 반 동안 메르스와 싸웠지만 결국 이..
"약 잘못 조제해 부작용" 1억9천만원 배상 판결
약을 잘못 조제해 환자에게 부작용을 낳게 한 약사로 하여금 환자와 가족에게 1억9천여만원을 배상하라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다. 제주지법 제2민사부(유석동 부장판사)는 A(62)씨 등..
실손의료보험료, 내년부터 30% 오를 수도
내년부터 저축성보험에 가입하는 소비자가 보험계약을 조기에 해지할 때 돌려받는 금액이 종전보다 늘어나게 된다. 실손보험료는 가격규제 완화에 따라 내년에 최대 30%까지 오를 수 있다..
감자스낵 '주의보'…"포화지방량 1일 기준치 넘는 것도"
감자스낵 한 봉지에 하루 기준치의 포화지방 섭취량을 넘기는 제품도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은 시중 판매 중인 감자스낵 21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상위 ..
임신부 '조기진통', 4년새 78% 늘었다
조산의 원인이 될 수도 있는 조기진통으로 병원을 찾는 임신부가 최근 4년 사이 8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산이 신생아 사망의 가장 큰 원인인 만큼 전문가들은 조기진통..
장애인 전체 인구의 5%지만 의료비는 18% 지출
장애인들이 전체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이지만 의료비 지출은 전체의 18%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보건복지부와 국립재활원에 따르면 2011년 기준 전체 장애인(의료급..
겨울방학 앞두고 키 성장 제품 과장광고 극성…피해주의보 발령
공정거래위원회
초등학교 6학년인 딸의 키가 또래보다 작아 고민하던 A씨는 키 성장 보조식품 150만 원어치를 샀다가 분통 터지는 일을 겪었다. 이 식품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키 성장 효과가 없는..
전립선암 사망률 30년간 10배 급증…암사망 증가율 1위
1980년대 이후 30년간 우리나라에서 사망률이 가장 높은 암은 남성의 전립선암(10배)과 여성의 췌장암(4배)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같은 기간 사망률이 가장 크게 줄어든 암은..
임신 중 하루 1∼2잔 커피는 태아 IQ에 영향 없어
커피
임신부가 하루에 1∼2잔가량 커피를 마셔도 아이의 지능과 행동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2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미국 오하이오주..
한미약품, 미 FDA에 항암신약 임상 2상 허가 신청
한미약품은 미국 '스펙트럼'사에 판권을 이양한 다중표적 항암신약 후보물질 '포지오티닙'의 임상 2상에 대한 허가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신청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
치매 억제 분자 발견…울산과기원 "신약 개발 단축"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DMPD(N,N-dimethyl-p-phenylenediamine)'라는 작은 분자로 다양한 알츠하이머 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2..
어금니 빠졌을 때 임플란트 대신 교정도 좋은 방법
어금니를 잃었을 때 임플란트를 하지 않고, 사랑니 등 주변의 다른 어금니를 끌어와 빠진 어금니를 대체하는 교정이 안전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세대 치과대학병원 교정과 이기준·..
FDA, 유전자변형 연어 세계 최초 식용 승인 논란
연어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세계 최초로 유전자변형(GM) 연어의 식용 판매를 승인해줬다. 그동안 옥수수 콩 등 GM 식물은 재배 판매돼 왔으나 GM 동물 식용 판매 승인은 이번이 ..
수액투여 18명 C형간염 집단감염…병원 방문자 전수 조사
서울 양천구의 한 병원에서 C형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무더기로 발견돼 방역당국이 이 병원 방문자들에 대해 전수 조사에 나섰다. 질병관리본부는 양천구 신정동 소재 '다나의원'..
내년부터 암·난치질환 유전자검사도 건강보험
보건복지부
내년부터 암이나 희귀난치질환 등 4대 중증질환의 진단·치료와 관련한 유전자 검사가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게 된다. 보건복지부는 20일 서울 충정로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 회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