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겨울철 건강 지키려면 이런 수산물 드세요

수산시장
올해 겨울에는 엘니뇨의 영향으로 기온의 변화 폭이 예년보다 클 것으로 예상돼 면역력이 약한 노인과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협할 것으로 우려된다. 또 연말을 앞두고 술자리가 잦아지면서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때다. 춥고 건조한 가운데 기온변화마저 큰 겨울철에 건강을..
안구건조증 환자 늘면서 치료약 특허출원도 증가
안경
최근 스마트폰과 PC를 사용하는 인구가 크게 늘면서 안구건조증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국내 안구건조증 환자는 2004년 97만명에서 지난해 214만명으로 10년 만에 2배 ..
한중일 '메르스' 등 신종감염병에 공동대응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등 신종 감염병과 같은 공중보건위기에 한국과 중국, 일본 3국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보건복지부는 29일 일본 교토에서 열린 '제8차 한중일 보건장..
132차례 프로포폴 불법주사 강남 산부인과 원장 적발
서울 강남의 유흥업소 종업원들에게 일명 '우유주사'라 불리는 마약류인 프로포폴을 불법으로 투약해 준 산부인과가 적발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수면 마취제인 프로포폴을 불법으로 투여한..
유안타 "종근당, 실적개선 전망…목표가↑"
유안타증권은 30일 종근당의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9만3천원에서 11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했다. 김미현 연구원은 "대웅제약 글리아티린..
월급외 고소득 '부자 직장인'에 건보료 추가부과 정당
국민건강보험
월급 이외의 고소득을 올리는 부자 직장인에게 추가로 건강보험료를 매기는 현행 부과방식이 법적으로 정당하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다. 30일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대법원 특별1부는..
포화지방 과다섭취, 뇌에도 악영향
포화지방
과도한 포화지방 섭취는 뇌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조지아 리젠트 대학 의과대학 신경과학·재생의학과의 알렉시스 스트래너한 박사는 포화지방 과다섭취가 장기적으..
모유 수유하면 엄마 당뇨·암 발병 위험 낮아져
모유 수유
모유 수유가 아기의 건강뿐 아니라 엄마의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잇따라 나왔다. 25일(현지시간)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미국 카이저 퍼..
방역당국, 메르스 종식 선언 조심스러운 이유는
메르스
국내 마지막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감염자로 남아있던 80번 환자가 힘든 투병 끝에 결국 숨졌지만 방역당국은 메르스 종식선언에 대해 극도로 언급을 자제하고 있다. 이는 메르스 마..
외로움, 면역체계 변화시켜
외로움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것은 면역체계에 변화를 일으키기 때문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시카고 대학 심리학교수 존 카시오포 박사는 외로움은 감염을 막는 백혈구의 유..
삼성창원병원 부울경 최초 흡수형 심장스텐스 시술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이 부산·울산·경남 지역 최초로 '생체 흡수형 심장 스텐트 시술'을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창원병원 심장혈관센터는 지난 23일 급성심장질환으로 병원을..
한국형 당뇨병 10명중 4명은 '인슐린 부족'이 원인
한국인 당뇨병 환자 10명 중 4명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능력이 떨어져 당뇨병이 발병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는 혈액 속의 포도당을 세포 속에 넣어 에너지원으로 쓰이게 하는 인슐..
성인 10명 중 4명 꼴로 매일 외식한다
외식
성인 10명중 4명꼴로 매일 한차례 이상 외식을 하는 등 한국의 외식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글로벌 경영 컨설팅 업체인 알릭스파트너스는 25일 발표한 '201..
임신중 흡연 노출 된 태아, 출생 5년 후에도 흔적 남아
tabaco
임신 중 흡연에 노출된 태아는 출생 후 5년이 지나도 그 흔적이 유전자에 남는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 의과대학 정신의학과 연구팀이 6개 지역의 학령 전 아동..
국가가 직접 나서 흡연폐해 실험한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25일 담배의 성분을 분석해 중독성과 위해성 여부를 실험하는 국가흡연폐해실험실을 개소했다. 충북 오송의 질병관리본부에 위치한 이 실험실은 담배성분과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