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4명 추가 되어 국내 확진자 총 수가 23명이 되었다고 6일 오전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가 밝혔다. 20, 21, 22, 23번째 환자가 추가되었다. 20번째 환자(41세 여성, 한국인)는 15번째 확진자의 ..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4일부터 밀접접촉자와 일상접촉자를 구분하던 종래 접촉자 구분을 폐지하고 일괄적으로 '접촉자'로 구분한 뒤 자가격리 조치 하기로 대응지침을 변경했다...
우한페렴의 원인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의 집의 문 손잡이에서 바이러스의 핵산이 검출되었다고 광저우일보를 인용하여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지금까지 신종코로나바이러스는 비말(침방물)..
우한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첫 2차 감염자가 나온 것으로 확실시되었다. 30일 확진된 6번째 환자는 3번 환자의 지인으로 22일 강남 한 식당에서 식사를 함께 했던..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서울대병원 의사들이 새해 건강수칙 10가지를 조언했다. 소화기내과, 내분비내과, 정신건강의학과,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5명의 교수들 추천을 종합해보..
헬스닷컴이 몸의 균형을 위한 6가지 작은 운동 습관들을 소개했다. 한 발로 뛰기, 평균대에서 걷기, 공 위에서 균형잡기 등은 아이들의 놀이같지만 실제로 성인들의 균형감각을 높여주는..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초미세먼지가 전국적으로 '나쁨' 수준 이라는 한국환경공단(에어코리아)의 발표와 10일 수도권 및 충북권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위기경보」(관심단계)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이 주최하는 「2019년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알림서비스 성과보고 및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다수의 우수 요원들이 장관 표창..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25일 오후 2시 20분부터 부산해운대구 반송2동 마을건강센터에 방문하여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활동을 참관하고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현장에 동행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이하 건보공단)은 한국천문연구원과 공동으로 충북 제천시 청풍면 소재 건보공단 인재개발원에서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제13회 전국학생천체관측대회..
질병관리본부가 화상의 원인으로 일상생활 중 끓는 물이나 음식에 의한 화상이 가장 큰 요인이라고 3일 발표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손상 발생 및 원인을 조사하는 응급실 손상환자 심층조..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현미)가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 곁에서 든든한 지원을 하고 있는 분들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 4일 「2018년 홀로 사는 어르신..
한국역학회(회장 김동현)가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가톨릭 의과대학(서울성모병원)에서 2018 한국역학회 연차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역학회 측은 "노년의 장수가 축복이 아닌 재앙으..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일본 도쿄에서 개최하는 제12차 한중일 감염병예방관리포럼 및 한중일 원헬스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심포지엄에 참여한..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중앙자살예방센터(센터장 직무대행 신은정)는「2018년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수기공모전」의 수상작으로 '나와 삽시다, 살아봅시다.' 등 총 37편을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