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한방진료 이용' 여성이 남성의 2배

한방병원이나 한의원 등 한방 의료기관에 지급된 진료비의 60% 가량은 50대 이상의 장ㆍ노년층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방 진료는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인기가 좋아 여성 환자에 대해 지급된 진료비가 남성 환자에 대한 진료비보다 2배 가까이 많았다...
서울대암병원, 유전자검사로 개인별 맞춤치료
서울대학교암병원은 암 환자 개개인의 유전자를 분석해 최적의 치료법을 제공하는 '암맞춤치료센터'를 개소하고 진료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암맞춤치료센터의 치료 대상은 위암, 대장..
먹는 피임약 여성건강에 이로운 점 많아
피임약
한국여성들은 피임약 복용률이 3% 미만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년 전 세계에서 1억 명 이상의 여성들이 피임 목적뿐만 아니라 생리통, 생리과다, 생리불순과 같은 생리 관련 질..
스트레스 풀 방법 모르는 '직장인'...관리자급 가장 심해
직장 스트레스
우리나라 직장인 절반이 적절한 피로 해소법을 찾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관리자급으로 올라갈수록 정도는 더욱 심해졌다. 취업 전문포털 파인드잡이 직장인 1,083명을 ..
"잠잘때 머리높이 낮으면 안압상승…녹내장에도 영향"
잠잘 때 자세가 녹내장에 영향을 줄 수 있음을 보여주는 연구결과가 제시됐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안과 유정권 교수팀은 옆으로 누워서 잘 때 베개의 높이에 따른 머리 위치 변화가 안..
불법 의약품 광고해도 징역
불법 의약품
앞으로는 불법 의약품을 파는 행위뿐 아니라 적극적으로 광고하는 행위도 처벌을 받게 될 전망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약품 온라인 불법 판매와 광고 행위를 처벌할 수 있도록 한 약사..
세종병원 '바이오·메디컬 코리아'서 국무총리상 수상
경기도 부천 세종병원은 '2015 바이오·메디컬 코리아' 행사에서 국무총리상 표창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 행사는 한국의 보건의료 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비즈니스의 장..
"식품·화장품 속 벤조페논, 노출수준 안전"
식약처
식품과 화장품에 널리 쓰이는 화학물질인 벤조페논을 평생 먹어도 괜찮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벤조페논은 식품 포장의 변색을 막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만들 때 널리 쓰인다. 내분비계 장..
B형간염 환자, 다른 약으로 바꿔도 건강보험혜택
앞으로 B형간염 환자가 먹던 약을 다른 약으로 바꿀 때도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보건복지부는 이런 내용의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 사항(약제)' 고..
철로를 따라 벚꽃길...수도권 전철역 '벚꽃길 명소'
벚꽃
코레일은 9일 교통 체증과 주차 걱정 없이 감상할 수 있는 전철역 주변의 벚꽃길 명소를 선정했다. 수도권의 벚꽃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이는 이번 주말, 가벼운 마음으로 가족·연인..
저출산 유럽 '임신' 성교육으로 돌파구 마련
임신
출산율 하락으로 고민하고 있는 유럽 국가가 성교육의 초점을 '피임'에서 '임신'으로 바꾸며 출산 장려에 나섰다. 8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덴마크 내 성교육을 주로 담당하..
영국, 건강보험 재원이라면 증세에 찬성 절반 이상
영국 의료보험
영국인 절반 이상이 건강보험 재원 확충을 위한 것이라면 소득세 인상을 기꺼이 받아들이겠다는 견해를 보였다. 모든 국민들에게 무료 의료서비스를 하는 영국 국민건강보험(NHS)은 심각..
신한은행-서울대 치과병원 우즈베크 의료봉사
신한은행은 서울대 치과병원과 해외의료봉사단을 꾸려 12일부터 9일간 우즈베키스탄에서 봉사활동을 한다고 10일 밝혔다. 봉사단원 26명은 구순구개열(언청이) 수술과 치과진료를 하고 ..
[주말 날씨] 나들이 가기 좋은 맑고 따뜻한 토요일
봄 날씨
토요일인 11일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1도에서 9도, 낮 최고기온은 12도에서 23도로 오늘보..
작년 식품 이물질 신고 6천400건…벌레 2천300건 '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작년 한 해 벌레, 곰팡이, 금속 같은 이물질이 식품에서 발견돼 신고된 사례가 6천419건으로 집계됐다고 9일 밝혔다. 식품 이물발생 신고 건수는 2011년 7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