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극장가, 메르스 공포 이겼다…주말 관객 250만명

쥬라기 월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로 울상짓던 극장가 관객수가 완연한 회복세를 보였다. 2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주말인 지난 19∼21일 형화관 전체 관객 수는 250만3천278명으로 집계됐다. 영화관 관객수는 3주전 196만7천420명, 2주..
메르스 환자·사망자 1명씩 증가…격리자 800명 줄어
메르스
하루 사이 새로 발생한 중동호흡기증후군 확진자와 사망자가 각 1명에 그쳤다. 격리자 수는 큰 폭으로 준 반면 하루 격리해제자는 1천명을 넘어섰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한국, 메르스 대응에서 근본적 실수 반복"< JAMA>
메르스
미국 보건전문가들이 한국이 중동호흡기증후군 대응에서 과거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사스)과 에볼라 발생 시 명백히 드러난 많은 근본적 실수들을 반복했다고 지적했다. 미국 조지타운대 로런..
북한 "메르스·사스·에이즈 만병통치약 개발" 선전
북한 메르스 치료제
북한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면역부활제'를 통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사스), 조류독감뿐 아니라 에이즈까지 예방·치료할 수 있다며 선전하고 나섰다. 그러나 ..
"2형당뇨병 환자, 저혈당 의외로 많다'
당뇨병
2형(성인) 당뇨병 환자는 건강에 중대한 위협이 될 수 있는 저혈당을 겪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레스터 대학병원 당뇨병센터 연구팀이 2형 당뇨병 환자 총 ..
메르스 격리자 감소세로 반전…799명 줄어 총 5천930명
중동호흡기증후군으로 격리 중인 사람의 수가 전날 대비 12%나 줄어들었다. 격리됐다가 일상생활로 복귀한 사람도 하루 사이 1천명 이상 나왔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1..
메르스 확진자 166명 중 2명 빼고 모두 '병원 내 감염'
메르스
19일 기준 국내 중동호흡기증후군 확진자 166명은 첫 전파자와 다른 환자 1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특정 의료기관에서 병이 옮은 '병원 내 감염' 사례로 분류된다. 첫 전파자(1번 ..
주말에 메르스 진정세 이어질까…3개 병원 상황 '주목'
메르스
중동호흡기증후군 추가 환자수가 눈에 띄게 줄어들고 격리자수도 감소세를 띠고 있다. 집단 발병 기미는 나타나지 않아 지금같은 상황이 계속 이어진다면 메르스 사태가 진정국면에 접어들 ..
트랜스지방 많이 섭취하면 기억력 떨어진다
트랜스지방
랜스지방을 많이 섭취하면 기억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 대학 의과대학 가정·예방의학과 연구팀이 45세 이하의 건강한 남녀 1천18명을 대..
모두에게 수혈가능한 '혈액형 변환기술' 세계 첫 개발
혈액
유전자 조작기술로 혈액형을 바꿀 수 있는 원천기술이 국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됐다. 이에 따라 이번 기술을 이용해 모든 사람에게 수혈이 가능한 만능혈액을 개발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역대 성장동력산업 중 바이오의약품·로봇 등 하위권"
노무현 정부부터 박근혜 정부까지 3대 정부에 걸쳐 지정된 성장동력산업들 중 바이오의약품 등 9개 산업은 글로벌 경쟁력이 여전히 낮은 수준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한국경제연구원(원..
WHO 합동평가단원들 "메르스 6월내 종식 힘들듯"
WHO 메르스
이달 안에 국내 중동호흡기증후군이 종식되기는 어렵다는 관측이 나왔다. 국회 메르스대책특위는 18일 오후 전체회의를 열어 세계보건기구(WHO) 메르스 합동평가단에 참여한 한국 측 전..
"00병원 가지마" 메르스 허위사실 유포자 2명 입건
제주서귀포경찰서는 18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와 관련해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김모(49)씨 등 2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김씨는 이날 오전 10시 30분께 서귀포시 자신..
WHO의 메르스 결론 "한국 메르스, 이례적이지만 이길 수 있다"
WHO
한국의 중동호흡기증후군 확산 사태를 조사한 세계보건기구(WHO)의 잠정 결론은 '이례적이지만 퇴치할 수 있다'였다. 18일 마거릿 찬 WHO 사무총장의 서울 기자회견은 이런 결론을..
태국서 메르스 환자 첫 발생…중동 출신 사업가
태국 메르스
태국에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 환자가 처음 발생했다고 태국 보건부가 18일(현지시간) 밝혔다. 라자타 라자타나빈 보건 장관은 2차례의 검사 결과 오만에서 온 75세 사업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