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메르스 확진 1명·사망 2명 추가…삼성서울 의사 감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자가 1명 더 발생해 181명이 됐다. 추가 확진자 1명은 삼성서울병원 의사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26일 오전 6시 현재 확진자가 1명, 사망자가 2명 각각 늘었다고 밝혔다. 181번 환자(26)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신규 환자 줄고 사망자 늘어…메르스 치명률 16.1%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으로 인한 사망 사례가 늘어 치명률도 상승했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25일 메르스 환자 가운데 2명이 추가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국내에..
메르스 확진자 41%가 완쾌…'확진→퇴원' 평균 12.4일
메르스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치료를 받고 완쾌한 환자가 전체 확진자의 40%를 넘어섰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25일 메르스 환자 중 7명이 추가로 퇴원했다고 밝혔다. 이..
"췌장암, 혈액검사로 조기 진단 가능"
첫 증세가 나타나면 대부분 말기여서 생존율이 매우 낮은 췌장암을 혈액검사로 조기에 진단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M.D. 앤더슨 암센터 암생물학교수 라구 칼루리 박사가..
전체 메르스 확진자 41%가 건강 되찾아 '퇴원'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치료를 받고 완쾌한 환자가 전체 확진자의 40%를 넘어섰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25일 메르스 환자 중 7명이 추가로 퇴원했다고 밝혔다. 이..
최경환 "메르스 피해 병·의원 최대한 지원"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4일 "병·의원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으로 입은 피해에 대해서는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 부총리는 이날 서울 한림대 강남성심병..
구글, 헬스케어용 웨어러블 장비 시제품 출시
구글 웨어러블
미국의 인터넷 기업 구글이 심장 박동을 실시간으로 관찰해 세기와 패턴을 측정해주고, 맥박과 체온 등도 재볼 수 있는 웨어러블(착용형) 진단 장비 시제품을 개발, 올 여름에 출시한다..
소독제 등 7종 위해우려제품 추가 지정
환경부는 소독제와 김서림방지제 등 7종의 생활화학제품을 위해우려제품으로 추가 지정해 관리를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추가 지정된 제품은 소독제·방충제·방부제·방청제(금속부식방지)..
여름철 장염비브리오 식중독 주의보
비브리오 식중독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수 온도가 높아지는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장염비브리오 식중독을 예방하려면 어패류를 조리해서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한다고 24일 밝혔다. 장염비브리오균은 연..
지방·당분 과다섭취, 인지기능 떨어뜨려
설탕
지방이나 당분 과다섭취가 기억력을 포함, 인지기능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라이너스 폴링 연구소의 캐시 마그누손 박사는 지방 또는 당분 과다섭취가 특정 장(腸..
비아그라, 피부암과 연관 있나?
비아그라
비아그라, 시알리스, 레비트라 등 포스포디에스테라제-5(PDE-5)억제제 계열의 발기부전치료제가 피부암인 흑색종 위험 증가와 연관이 있음을 시사하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뉴욕 ..
메르스 유가족·격리해제자 "사회적 낙인 찍힐까 걱정"
메르스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으로 사망한 환자들의 유가족과 격리 해제자들은 '사회적 낙인'을 가장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립서울병원 메르스 심리위기지원단은 메르스 유가족과 격..
메르스 환자 4명 늘어 179명…또 삼성서울병원 1명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환자가 4명 더 늘어났다. 메르스 확진자를 치료하던 의료진 감염 사례가 또 나왔고, 잠복기가 한참 지난 삼성서울병원 응급실 감염 환자도 다시 나왔다. 24..
이재용 직접 대국민사과…그룹 대표해 첫 육성입장 밝혀
메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3일 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와 관련해 직접 대국민 사과문을 공식 발표했다. 이 부회장이 공식석상에 나와 사과문을 낭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99..
'가짜 백수오' 피해자 501명 첫 손해배상 소송
백수오
가짜 백수오 건강식품을 복용한 소비자들이 판매처와 제조사를 상대로 첫 소송을 제기했다. 제대로 확인도 하지 않고 진짜 백수오가 들어 있다면서 소비자를 현혹한 업체들에 지금까지 복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