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에서 의료비 지출비중은 낮은 편이지만, 증가속도는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OECD '건강 통계 2015'(Health Data 2015)를 보면 2013년 기준 한국의 국내총생산(GDP) 대비 경상의료비 지출 ..
전남도는 쯔쯔가무시증 등 가을철 발열성 질환 발생 우려가 있다며 야외활동 때 주의해야 한다고 30일 밝혔다. 도는 "쯔쯔가무시증, 렙토스피라, 신증후군출혈열 등 가을철 발열성 질환..
동화약품은 3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여성의 정장 기능(장을 깨끗하게 하는 기능) 개선과 소화불량에 효과적인 '미인활명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동화약품은 미..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제11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2015)가 9월 8∼9일 이틀간 강원 원주기업도시 내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상설전시장에서 열린다고 31일 밝혔다. GME..
질병관리본부는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전국적으로 '레드서클 합동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자기혈관 숫자..
미국에서 '페스트 공포'가 번지고 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27일(현지시간) 유타 주에 거주하는 70대 남성이 페스트에 감염돼 숨지면서 올들어 페스트에 감염돼 사망한..
서울 금천경찰서는 노인들에게 녹용즙 등 건강식품의 효능을 허위·과장 광고해 판매한 혐의(식품위생법 위반)로 천모(48·여)씨 등 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28일 밝혔다. 경찰에 따..
의사로부터 운동할 것을 권고받은 암환자가 권고받지 않은 환자보다 훨씬 더 많은 운동을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세대 전용관 스포츠레저학과 교수와 암병원 유방암 클리닉의 김승일..
다이어트 전문 병원으로 전국적 명성을 떨친 광주 한 병원이 우울증 치료제 등을 다이어트 특효약으로 처방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광주지검 형사 2부(조기룡 부장검사)는 27일 환자를 ..
대구지법 제2형사단독 김태규 부장판사는 치매환자를 폭행하고 학대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50대 간병인 A(여)씨에게 징역 6개월을 선고했다고 27일 밝혔다. A씨는 1월 17일 오후..
앞으로 심장질환자는 순환기내과와 흉부외과 전문의가 손잡고 펼치는 통합진료를 받더라도 건강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다. 보건복지부는 이른바 자율적 '심장통합진료'에 대한 건강보험 수가..
비디오 게임을 자주 하면 해롭다는 통념과 달리 오히려 시(視)지각 학습능력 발달과 뇌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소개됐다. 강동화 서울아산병원 신경과 교수는 27일 서울 ..
본격적 치매 증세가 나타나기 2~3년 전부터 기억력이 떨어지는데도 본인은 이를 자각하지 못하는 현상이 나타난다는 새로운 사실이 밝혀졌다. 미국 러시(Rush) 대학병원 알츠하이머병..
세균이 다량 검출된 혼합음료의 영양성분을 속이거나 만병통치약인 것처럼 허위·과대광고해 25여억원을 벌어들인 식품제조업체 23곳이 경찰에 적발됐다. 창원서부경찰서는 대구의 A업체 대..
유방암의 재발을 확진 여러 달 전에 미리 포착할 수 있는 혈액검사법이 개발됐다. 영국 암연구소(Institute of Cancer Research) 유방암연구센터의 니컬러스 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