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에 의해 생성되는 '플라젤린'이라는 물질과 알레르기 항원을 이용하는 새로운 기관지천식 치료법이 국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됐다. 보건복지부는 전남대(이준행·이시은·고영일 교수)와 기초과학연구원(임신혁 교수) 공동연구팀이 플라젤린과 알레르기 항원을 천식 마우스에 혼합투여..
"두개의 병원이 아니라 '하나의 병원 시스템'(One Hospital System) 개념으로 진료 기능을 통합하고 최대한의 시너지를 창출하겠습니다." 최근 서울성모병원장을 연임하며..
(주)CMG제약은 지난 4일 출시된 시알리스의 개량신약인 발기부전치료제 제대로필 구강용해필름(OTF)이 발매 일주일만에 매출 5억원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제대로필OTF는 S..
국민권익위원회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14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추석 먹거리 안전 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고 대상은 주요 제사용품이나 선물용품의 원산지 허위 표시나 유통..
성형수술을 받다 숨진 여성에게도 보장보험 약관에 따라 상해사망 보험금을 지급해야 한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5부(김종원 부장판사)는 가슴성형수술 중 사망한 ..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 대부분에 '화학합성첨가제'가 사용돼 문제라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용익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를 ..
제11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2015)에서 1천514만 달러의 수출계약이 이뤄졌다. 지난해 열렸던 GMES 2014 수출계약 595만 달러의 2.5배 규모다. 올해 수출상담..
하루 7시간의 수면이 성인 심장건강에 가장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원장 신호철) 코호트 연구소 김찬원·장유수·성은주·조주희 교수팀은 건강검진을 받은 4만..
사과껍질과 그린 토마토에 근육의 자연노화를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아이오와 대학 의과대학 내과전문의 크리스토퍼 애덤스 박사는 사과껍질에 들어 있는 우..
지난 5년간 분만 진료를 하는 의원급 산부인과 464곳이 문을 닫은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문정림(새누리당) 의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
우리나라 중고생들의 하루 평균 수면시간은 6.2시간으로, 미국 국립수면재단이나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권고하는 수면시간(8.5∼10시간)에 크게 미치지 못한다. 그런데 이렇게 ..
미용목적으로 지방흡입술을 하면서 수술을 부주의하게 진행하고 부작용을 제대로 알리지 않은 의사에게 손해배상 책임이 있다는 조정결정이 나왔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10일..
알츠하이머 치매의 전염 가능성을 시사하는 사례가 영국에서 발견됐다. 중추신경계가 마비되는 치명적인 뇌질환인 크로츠펠트 야콥병(CJD)으로 사망한 환자 8명의 뇌조직을 부검을 통해 ..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문정림 의원(새누리당)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건강검진을 받은 19세 미만 아동·청소년 중에서 20.4%가 비만한 것으로 나왔다..
편안히 쉬고 있을 때의 심박 수인 안정 시 심박 수(resting heart rate)가 젊었을 때 지나치게 느리면 나중 폭력적인 범죄행동을 보일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