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코로나19 비만 정도에 따라 위험성 커진다

복부비만
코로나19에 걸린 환자 중 비만의 정도에 따라 그 위험성이 커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임수 분당서울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교수와 대한비만학회 편집위원회(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가정의학과 남가은 교수, 정창희 서울아산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구보경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산모 배 속의 아이가 코로나19 감염된 첫 사례 나와
newbornbaby
산모 배 속의 아이가 코로나19이 감염된 사례가 나왔다. 14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에 의하면 프랑스 의료계에서 배 속에 있는 아이가 산모로부터 코로나19에 감염된 첫 사례가 확..
"고령 치매 환자, 코로나19 감염 가능성 더 높아"
brain
고령의 치매 환자일수록 코로나19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혈장치료 기대감 고조...혈액형 달라도 치료 가능
jang
국내 의료진이 혈액형이 다른 완치자의 혈장으로 코로나 19를 치료한 사례를 연구해 최근 발표했다. 인하대병원 감염내과 이진수 교수팀은 지난 6일 국제학술지 'JKMS(Journal..
방사선 피폭으로부터 인체 보호하는 나노입자 개발
nano
방사선 피폭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할 수 있는 나오입자 보호제가 개발됐다. 기초과학연구원(IBS) 나노입자연구단 현택환 단장(서울대 석좌교수)과 서울대 치의대 박경표 교수 연구팀은 방..
정신건강 문제가 소화성궤양 발생률 높여
jung
스트레스, 우울감 등 정신건강 문제가 소화성궤양을 일으킬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소아외과 정재희 교수(교신저자), 여의도성모병원 외과 백광열 ..
딸에게 간 이식해준 아버지, 이후 건강 괜찮을까?
llll
서울대병원 간 이식팀(서경석, 이광웅, 이남준, 최영록, 홍석균, 이정무 교수)은 서울의대 예방의학교실(신애선 교수, 최선호 전문의)과 질병관리본부 국립장기이식관리센터 데이터를 활..
고혈압 치료제와 코로나 감염 위험 상관관계 없어
ccc
고혈압 치료제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높이지 않는다는 국내 연구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COPD 환자, 흡연력 없어도 폐암 위험 높다
samsung
담배를 피우지 않았더라도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그 자체로 폐암 위험이 커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국가표본코호트에서 폐암 발병 이력이 없던 40세 이상 84세 이..
건강관리어플 사용했더니 만성질환 좋아져
ap
고령화시대에는 누구도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에서 자유롭지 않다. 다행히 질병을 앓더라도 관리만 잘 하면 평범한 일상을 이어갈 수 있다. 최근 보험사, 헬스케어업체가 제공하는 모..
심혈관 질환 사망 위험 예측 가능한 인공지능 개발
eye
전 세계적으로 가장 흔한 사망 원인인 심혈관 질환의 사망 위험을 예측할 수 있는 인공지능이 세계 최초로 개발됐다. 서울대병원은 박상민 교수팀이 건강증진센터에서 12년간 축적된 빅데..
국내 김빛내리 연구팀, 세계 최초로 코로나 바이러스 유전자 지도 완성
김빛내리 연구진. IBS 제공
국내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전자 지도를 완성했다고 기초과학연구원(IBS)가 9일 밝혔다. 서울대 김빛내리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의 성과다. 기초과학연구원(IBS..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법
책 이미지
베스트셀러 《플랜트 패러독스》의 저자, 스티븐 건드리 박사의 신간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법》이 나왔다. 이 책은 우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노화로 인한 질병'이 ..
『의사는 왜 여자의 말을 믿지 않는가』
의사는 왜 여자의 말을 믿지 않는가
페미니스팅닷컴의 편집장 마야 뒤센베리는 이 책을 출판하며 부제로 '은밀하고 뿌리 깊은 의료계의 성 편견과 무지'를 붙였다. 이 책은 출판사의 소개에 따르면 뿌리 깊은 성 편견과 ..
강박증 환자, 뇌 구조 발달양상 달라
brain
강박증의 원인 및 진행과정 규명에 한걸음 다가선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서울대병원 권준수·윤제연 교수팀은 강박증 환자와 정상인의 '뇌구조 변이 네트워크' 양상을 비교한 연구결과를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