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40대 후반 치매 증가' 진단연령 낮아지고 사망률도 높아져

치매 진단 연령이 20년 전보다 크게 낮아지고 사망률은 크게 높아졌다고 영국 일간 더타임스가 영국 본머스대 연구팀의 연구 결과를 인용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연구팀이 영국 등 21개국을 대상으로 1989년과 2010년 치매 현황을 비교한 결과 과거에는 주로 60대..
폐질환 증상없는 흡연자 중 3.1%는 폐암 발병요인 있어
담배
기침이나 객혈, 호흡 곤란 등 폐질환 증상이 없는 흡연자 중 3.1%는 발병 요인을 갖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국내 연구진에 의해 입증됐다. 또 발병 요인이 확인된 흡연자가 금연하지..
가공육 과잉섭취 남성, 수정능력 떨어져
베이컨, 소시지 등 가공육을 지나치게 섭취하는 남성은 수정능력이 떨어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하버드 대학 보건대학원 연구팀이 시험관수정(IVF)을 시도하고 있는 부부 중 남..
32일째 메르스 발생 '0'…공식종식 9월초 가능할 듯
메르스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환자가 32일째 발생하지 않았다. 사망자도 26일째 나오지 않아 치명률 19.35%를 유지했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6일 메르스 확진자 수(..
식약처, 다이어트 허위·과대광고 사이트 356곳 적발
식약처
날씬한 몸매를 만들고 싶어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체중감량이나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는 것처럼 인터넷에 허위·과대광고한 사이트들이 대거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7월 한 달..
'치료 탁월' 노인상대 과대광고로 물품판매 3명 덜미
경북 영천경찰서는 노인을 상대로 과대 광고로 매트, 건강식품 등을 판매해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방문판매에 관한 법률 위반)로 A(58)씨 등 3명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6일 밝..
차세대 의료기기 개발에 3년간 400억원 투입
미래창조과학부는 글로벌 경쟁이 가능한 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신시장 창조 차세대 의료기기 개발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구 고령화, 웰빙 수요확산에 따라 급속..
'폭염이 무섭다'…가축폐사, 병해충 기승에 녹조까지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충북 곳곳이 '몸살'을 앓고 있다. 온열 환자가 늘고 있고, 더위를 이기지 못한 가축은 집단 폐사했다. 고온다습한 날씨로 병해충이 급속히 확산하면서 농산물 ..
119구급대-응급실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응급처치 지도"
보건복지부는 응급실 의사가 스마트폰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환자의 영상을 보며 현장 응급처치를 지도하는 '스마트 의료지도 시범사업'을 연말까지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스마트 의료지..
"매운 음식 자주 먹으면 조기사망 위험 낮아져"
고추 매운음식
고추 등 매운 음식을 일주일에 세 번 이상 먹으면 조기 사망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와 더타임스 등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중국의학원과 하버..
'폭염특보'…안전처 "야외활동 자제하세요"
폭염
연일 찜통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6일 전국적으로 폭염특보가 내려졌다. 국민안전처는 6일 폭염특보가 내려진 수도권 이동통신 가입자에게 '폭염 주의'를 당부하는 긴급재난문자를 발송했다..
영유아 눈병 '비상'…환자발생 작년보다 2배
눈병
6세 이하 미취학 아동들 사이에서 눈병이 유행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눈병 환자수는 통상 8월말부터 9월초까지 증가하므로 개인위생에 특히 신경써야 한다. 5일 질병관리본부에 따..
메르스 확진 한달째 '0'…사망자도 24일째 없어
메르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신규 환자와 추가 사망자가 나오지 않았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총 환자 수 186명, 사망자 수 36명을 각각 유지했다..
밀폐공간 질식사고 조심…'3-3-3 안전수칙' 지켜요
최근 산업현장에서 밀폐공간 질식사고가 많이 발생해 주의가 요망된다. 4일 안전보건공단에 따르면 경기도 이천의 반도체 설비 공사 현장을 점검하던 근로자 3명이 4월에 설비 내 질소가..
"계란 많이 먹어도 콜레스테롤 수치 불변"<호주연구팀>
달걀
계란을 많이 먹더라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호주 시드니대학 보든연구소 연구진은 많은 계란을 먹어도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에는 변화가 없으며 이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