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제약은 올 상반기 매출 성장과 더불어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5일 공시된 발표에 따르면 상반기 매출액 165억원, 영업이익 4억 7천만원, 당기순이익 5억 2천만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이 18.5% 증가했고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되면서 당기순이익도 200% ..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천식 치료제 제 2상 임상연구에 참여할 환자를 모집하고 있다. 현재, BI 671800이라는 천식 치료제에 대한 두 가지(1268.16/1268.17) 임상 시..
한미약품은 월 1회 제형의 당뇨병 치료 신약인 HM11260C에 대한 1상 임상시험이 국내와 유럽(네덜란드)에서 일반인과 2형 당뇨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중이다. HM11260C는 ..
녹십자는 3세대 유전자재조합 혈우병A(혈액응고8인자결핍) 치료제 ‘그린진 에프(GreenGene F)주’의 품목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승인받았다. ‘그린진 에프’는 녹십자가..
한국노바티스(대표 피터 야거)와 대한병원협회(회장 성상철)는 병원에서 그려지는 환자와 의료진 간의 감동적인 순간과 추억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 '제2회 ‘고맙습니다’ 사진공모전’을..
녹십자(대표 趙淳泰)는 경구용 만성 B형 간염치료제 ‘아뎁세라 정(성분명 아데포비어)’을 오는 1일 출시한다. ‘아뎁세라 정’은 혈청 아미노전이효소가 지속적으로 상승되거나 조직학적..
한미약품 계열사인 한미메디케어가 28일 내츄럴엔도텍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사는 건강기능식품 신소재의 개발 및 영업 강화에 나서게 된다. 협약을 통해 건강 기능..
녹십자가 2010년 2분기 사업실적이 전부문 두자릿수 성장과 자체 개발 계절독감 백신의 첫 해외수출에 힘입어 1,607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녹십자는 29일 실적발표를 통해 영..
녹십자 (대표 趙淳泰)가 28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굿네이버스(회장 李一夏) 본부에서 어린이 소화정장제 ‘백초’ 판매 수익금 일부를 굿네이버스에 기부하는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현재 진행성 신장암(신세포암)으로 허가받은 노바티스의 아피니토(성분명: 에베로리무스)가 진행성 췌장 신경내분비종양(NET, Neuroendocrine tumos) 환자들에게도 중요..
중외신약이 치료용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다. 중외신약(대표 김진환)은 27일 이탈리아 파마카社가 개발한 화장품 ‘쿠릴스’를 런칭하고 본격적인 마케팅활동에 돌입했다. ‘쿠릴스’는 이탈..
한독약품(대표 김영진)은 ‘우리 아이 생애 첫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223명의 아이들 이름으로 테트락심을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 ‘우리 아이 생애 첫 기부’ 캠페인은 소아청소년..
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은 여름철 성수기에 맞춰 생약 성분 한방 복부비만 치료제 살포시시럽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살포시시럽은 동의보감에 근거해 총 18가지 생약재로 구성..
올해 상반기에는 고혈압 등의 만성질환 치료제인 전문의약품 허가(신고)가 급증한 반면 자양강장제와 같은 일반의약품 허가(신고)는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
국내 제약사들이 최근 고령화 사회 진입과 성인병 증가로 국내 제약사들은 고혈압, 당뇨병 등의 만성질환 치료제 중심의 제네릭의약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0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