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전에 운동하지 않았던 임산부도 순산과 건강한 태아를 위해 운동은 반드시 해야 한다. 임산부에게 좋은 운동 중 하나인 요가는 태교는 물론 순산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운동이다. 임산부 요가는 출산에 쓰이는 근육과 골반을 단련해 자연 분만으로 순산을 할 ..
서울대학교병원 파킨슨센터는 개소 6주년을 맞아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의 최신 지견에 대해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서울대학교병원 신경외과 백선하 교수는 이번 심포지엄에 통해 지난 6..
우리들병원(이사장 이상호)은 오는 2월 마지막 주에 전국 우리들병원에서 무료 디스크 공개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디스크 공개강좌는 척추 건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사전 접수 ..
서울아산병원은 2월 24일 오후 2시 병원 동관 6층 대강당에서 `기억력 장애와 치매의 진단과 치료`라는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이재홍 신경과 교수가 기..
입맛 교정의 비법을 제시하는 책인 『잘못된 입맛이 내몸을 망친다』가 나왔다. 『내몸 경영』의 저자이기도 한 박민수는 몇 년간 집중적인 연구와 조사를 통해 큰 돈 안 들이고 식습관..
노바티스 지속가능 개발 재단(Novartis Found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이하 노바티스재단)은 최근 스위스 바젤에서 연례 심포지엄을 개최..
2010 전남대학교병원 심뇌재활센터 심포지엄이 오는 23일 오후 2시 30분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덕재홀에서 열린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뇌 신경재활, 심장재활, 통증재활 등 3세션..
서울백병원은 오는 29일 오후 서울백병원 P동 9층 대강당에서 당뇨병환자를 위한 송년특강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행사 2시부터 '당뇨병의 미래'란 주제로 내분비내과 임경호 교수의 특..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과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지속가능한 제도 운영을 위한 '건강보장의 미래를 말한다'라는 주제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릴레이 연속토론회를 갖는다. 연속토론..
심평원은 20일 제19회 심평포럼을 지하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포럼의 주제는 '환자안전의 국내·외 동향 및 제도개선 방안'이며 주제발표와 지정토의,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된다. 1..
베링거인겔하임은 지난 15일 ‘사랑의 바자회’를 개최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사랑의 바자회’는 연말연시를 맞아 주위의 관심이 더욱 필요한 이웃을 위해 지난 '04년부터 개최해 ..
삼성서울병원은 17일부터 23일까지 삼성암센터 개원 3주년을 기념해 ‘희망모자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희망모자 전시회는 암환자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한 것으로 달라진 외모 때문에..
전남대병원은 오는 17일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는 개소식을 개최한다. 개소식은 전남대 의과대 덕재홀에서 개최되며 관련 심포지엄도 함께 진행된다.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는 5년간 120억원..
노바티스는 지난 12일 서울성모병원 마리아홀에서 한국노바티스-대한병원협회 주최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했다. 전시회는 병원 순회전시로 진행되며 현재 서울성모병..
아주대병원과 한국희귀질환연맹은 오는 21일 화요일 오후 아주대 의과대학에서 ‘희귀질환의 조기진단 및 효율적인 관리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KT&G 복지재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