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의협, 약계의 성분명 처방 도입 주장에 입장 발표

대한의사협회가 약계의 성분명 처방 도입 주장과 관련해 24일 입장을 밝혔다. 의협은 입장문에서 "국민의 처방의약품 구입 불편해소와 선택권 보장을 위해 성분명 처방을 도입해야 한다는 이같은 일각의 주장에 대해 국민의 건강권 보호를 위해 즉시 철회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힌다..
'간호단독법 저지' 열기 확산...시도의사회 참여 잇따라
nurse
연일 이어지고 있는 강추위 속에서도 국민 건강과 생명 보호를 위한 간호단독법 저지 시위는 계속되고 있다. 21일 오전 국회 앞에서 대한의사협회 간호단독법 저지 비상대책특별위원회 이..
대구 수성구의사회, 의협 회관신축기금 1천만원 기부
dg
대구광역시 수성구의사회(회장 조병욱)가 의협 회관신축기금 1천만원을 선뜻 기부했다...
"오미크론 함께 이겨내자" 의협-복지부 협력 약속
kma
오미크론 확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17일 오후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와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가 상호 협력과 지원 강화를 골자로 한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간호단독법은 독단과 독선의 상징, 반드시 철회해야"
no
대한의사협회 간호단독법 저지 비상대책특별위원회 이정근 위원장과 박종혁 간사가 15일 국회 앞에서 간호단독법 제정 반대 10개 단체 릴레이 1인 시위를 펼쳤다...
"보건의료직역 갈등 증폭시키는 악법, 반드시 철회해야"
kmaaaaaaaa
지난 8일 간호단독법 저지 10개 단체 공동 비상대책위원회가 발족한 이후, 간호단독법 철회를 요구하는 10개 단체의 목소리가 더욱 거세지고 있다...
의협, 대법원의 설명의무 위반 인정에 "유감"
kma
대한의사협회가 14일 의료인 설명의무에 관한 의료법상 요건을 충족했음에도 요건의 확대 해석을 통해 의료인의 설명의무 위반을 인정한 대법원 판결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는 입장문을 냈다..
"국회 간호단독법 심의 강행에 심각한 우려"
kmaa
국회에서 이뤄지는 간호단독법 심의 강행에 '간호단독법 저지 비상대책특별위원회'(이하 위원회)가 10일 긴급 성명을 내고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는 한편 "국회가 간호사협회의 일방적인 ..
'간호단독법 저지 10개 단체 공동 비상대책위원회' 발대식 개최
kmaaaaaaaaaaaaaaaaaa
간호단독법 철회를 외치는 각계의 목소리가 정점을 향해가는 가운데, 대한의사협회를 비롯한 10개 단체가 8일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회관 3층 SLPN홀에서 '간호단독법 저지 10개 단체..
"의료시스템 붕괴시킬 간호단독법 결사 반대"
kmaaaaaaaaaaaaa
의료시스템 붕괴와 국민건강 위해가 심각히 우려되는 '간호단독법'을 저지하기 위한 10개단체 국회 앞 1인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7일에는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과 연준흠 보..
"코로나 일선 지키는 의협 회원들에 깊이 감사"
kmaaaaa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이 6일 용산 서울드래곤시티 3층 한라홀에서 개최된 대한개원의협의회(회장 김동석) 2022년 제1회 임원 워크숍에 참석해 코로나 최일선에서 수고하는 개원회원..
대한성형외과학회·대한민국의학한림원, 의협회관 신축기금 납부 동참
kma
대한의사협회 신축회관에 대한 의료계 단체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대한성형외과학회(회장 백롱민, 이사장 윤을식)와 대한민국의학한림원(원장 왕규창)이 3일 오후 의협 용산임..
의협-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간담회 개최
kma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코로나19위기대응특별위원회 관계자들이 28일 오후 의협 용산임시회관을 찾아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와 함께 코로나19 위기상황 및 오미크론 변이 확..
의협, 간호단독법 즉각 철회 촉구 성명서 발표
kma
대한의사협회 간호단독법저지비상대책특별위원회(이하 위원회)가 28일 간호단독법 즉각 철회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오미크론 확산에 의협, 코로나19 진료의원 운영방안 발표
kmaaaa
오미크론 영향으로 사흘만에 확진자가 두배 이상 증가하는 등 대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의료현장에도 비상이 걸렸다. 의협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특단의 대책이 요구된다며 27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