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신종플루 예방 가능 다목적 계절독감 백신 공급

신종인플루까지 예방 가능한 계절독감 백신이 출하되기 시작했다. 올해 생산되는 계절독감 백신에는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대유행했던 신종인플루엔자바이러스(H1N1) 균주도 포함되어 있어 계절독감 백신 한번 접종으로 신종인플루엔자까지 예방 가능하다. 올해 국내에 공급되는 계절독..
식약청, 9월중 의료기기 합동감시
식약청은 올 3·4분기 의료기기 기획합동감시를 9월에 실시할 계획이다. 감시는 50여개소의 제조·수입·판매업체를 대상으로 품질부적합 등의 사유로 회수명령 조치된 제품의 회수이행, ..
식약청, ‘한국형 인공장기’ 허가·심사 체계구축
식약청은 첨단 기술이 융합된 ‘한국형 인공심장’ 등의 허가·심사체계를 구축해 첨단 의료기기산업을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인공장기는 장기이식을 보완하고 대치해 수명을 연장 해줄 주요..
산후조리원 2주간 이용비용 격차 천만원 넘어
복지부가 19일 발표한 ‘산후조리원 소비자가격 실태조사’결과에 따르면 산후조리원의 2주 이용 최대·소 비용 격차가 1136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2주간 비용은 가장 낮은 ..
의협, 신임 법제이사 이동필 변호사 임명
경만호 의협 회장은 8월 19일자로 신임 법제이사에 의사 출신의 이동필 변호사(의성법률사무소)를 임명했다. 신임 이 법제이사는 지난 1991년 부산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에서 의학 ..
부산 보건환경연구원 조경순 박사, 후즈 후 등재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 조경순 박사(55)가 마르퀴스 후즈 후(Marquis Who's Who) 2011년 판에 등재된다. 조 박사는 부산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에 16년간 근무하면서 ..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 유은철 박사, 후즈 후 등재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 대기보전과 유은철 박사(46)가 마르퀴스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Science and Engineering) 2011년 판에 등재된다...
초기자궁경부암, 단순 자궁절제술 가능성 제시
서울대학교병원 산부인과 김재원 교수팀(전임의 김미경, 병리과 김민아 교수)은 초기 자궁경부암에서 기존의 광범위 자궁절제술 대신 단순 자궁절제술의 적용 가능성을 제시했다. 병기 IA..
천식에 대해 알아야 할 10가지
천식은 환경적인 오염 탓에 생긴 가장 일반적인 호흡기 질환이다. 천식은 만성적인 기관지 염증으로 공기 통로가 수축돼 숨쉬기가 어렵게 만든다.천식은 다른 사람에게 다른 방식으로 영향..
서울대 어린이병원, 근육병 공개강좌 및 상담
서울대 어린이병원 소아청소년 뇌신경센터는 오는 23일 오후 어린이병원 제2강의실에서 “제 2차 근육병 공개강좌”를 갖는다. 이날 강좌에서는 ▲‘듀센/베커형 근이영양증의 진단과 치료..
우울증,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 치료의 50%
우울증은 아무리 밝고 희망찬 생각을 하려고 노력해도 생각의 방향을 없앨 수가 없다. 뇌 속의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이 고갈된 상태이기 때문에 아무리 기쁜 생각을 해도 나를 기쁘게 해..
두통, 과체중·흡연·운동 부족과 관련성 밝혀져
과체중, 운동부족, 흡연 등의 부정적인 요소가 있는 십대들은 그렇지 않은 십대보다 3-4배의 두통을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신경학(Neurology)' 저널과 '미국 ..
보건복지인력개발원, 충북대학교과 MOU 체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지난 18일 오후 충북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충북대학교(총장 김승택)와 인재양성 및 교육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MOU체결은 인력개발원이 충북 오송..
2030세대 주름 시술·직접 제제선택 늘어
주름, 특히 팔자주름은 마치 고생을 많이 한 사람처럼 어두운 이미지를 갖게 하거나 실제보다 훨씬 나이 들고 지쳐 보이게 만들어 이목구비가 빠지지 않는 편인데도 나이에 비해 늙어 보..
美 우울증 환자, 가벼운 조울병 증세로 고통받아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미국의 주요 우울증으로 고통받은 사람들의 40% 이상의 사람에게 조울병 재발이 일어난다고 밝혔다. 이 조사를 한 연구진들은 "보고된 데로 이 환자들은 우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