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부터 생리 때도 아닌데 출혈이 있어 산부인과를 찾은 주부 A 씨(42)는 검사 결과 ‘자궁근종’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자궁근종 진단 후 주위 친구들에게 이런저런 조언을 구하던 정숙씨는 중년 이후 많은 여성들이 자궁근종이 있으며, 치료를 위해 자궁을 들어내는 ‘자궁적..
서울시는 주로 가을철에 급격하게 증가하는 발열성 질환인 쯔쯔가무시증 유행 시기(9~11월)를 맞아 주의를 당부했다. 성묘, 벌초, 가을철 단풍놀이, 도토리·밤 줍기, 고구마, 콩 ..
연세의료원이 KT와 공동으로 7일 광화문 KT 올레스퀘어에서 귀의 날을 맞아 ‘소리, 소통 그리고 소중한 사람들’ 공동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9일 귀의 날을 기념하여 귀의..
환경부는 ‘12년까지 20개소 이상의 국내 우수습지를 ‘국제적으로 중요한 습지목록’(이하 람사르 습지목록)에 등재하여 현재 14개소에서 37개소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는 제10차 ..
건국대 특성화 학부 생명공학과 이기원 교수는 6일 서울대 이형주 교수, 미네소타대 Ann M. Bode 교수와 공동 연구를 통해 고추의 매운 성분이자 진통제로 이용되어온 캡사이신(..
건강보험 경추통(M54.2) 진료비 지급 자료 분석한 결과 최근 5년간 남성은 19만3천명에서 29만4천명으로 53%, 여성은 30만 4천명에서 47만 5천명으로 56%증가했다. ..
국립암센터는 美국립암연구소(National Cancer Institute)와 위암, 췌장암의 암유전체지도 (The Cancer Genome Atlas) 사업에 참여한다. 2일과 3..
의료 NGO 글로벌케어(www.globalcare.or.kr)는 베트남, 라오스 현지 의료진을 초청, 고대구로병원, 연세세브란스병원, 아주대학병원에서 9월부터 약 3개월에 걸친 연..
이미 허가돼 시판되고 있는 의약품이라도 5년에 한번씩 재검토하게 된다. 식약청은 ‘의약품재평가 제도개선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올해 말까지 제도 도입을 위한 약사법령 개정 사항, 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오는 8일 오후 2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 삼정호텔 로즈마리홀에서 관계전문가 50명을 초청하여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분자설계연구회(ACADD : Associatio..
서울의대 피부과학교실 정진호 교수가 피부노화 분야에 관한 교과서 ‘피부노화학’을 펴냈다. 1년 전 ‘늙지 않는 피부 젊어지는 피부’를 발간해 일반인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는 저..
서울대병원은 'The Health Portal 시리즈' 기획 첫번째로 양한광 교수의 '위암을 정복합시다'를 발간했다. 근거 없는 잘못된 의학정보가 난무하는 가운데, 정확한 근거를..
킴스온라인 유비엠메디카코리아는 트위터를 도입 운영한다. 유비엠메디카코리아는 이미 지난 6월과 8월에 삼성전자와 함께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를 위해 킴스모바일(KIMS Mobile) ..
식약청은 품질이 확보된 원료의약품 사용기반 확충을 위해 신고대상 원료의약품을 기존 141개 성분에서 208개성분으로 확대했다. 이번 개정안에는 소염진통제 원료성분인 나프록센 등 국..
중외메디칼은 LED 무영등 허니룩스(HoneyLux)를 출시했다. 허니룩스는 수개월에 걸친 컴퓨터 시뮬레이션과 테스트를 통해 병원 수술실에서 생길 수 있는 그림자를 최소화하는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