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건강생활의 ‘슬림업 HCA 플러스 2’가 지난 5월 중순 출시지 3개월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슬림업 HCA 플러스 2’는 판매의 90%가 홈쇼핑을 통해 이뤄진 제품으로, 지난 5월 롯데홈쇼핑을 통해 첫 방송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90만 3천를 판매했..
식약청은 ‘대한약전외의약품기준’에 등록된 이부프로펜 시럽 등 37품목에 대한 기준·시험방법을 개선한다.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붕해시험법을 용출시험법으로 대체 ▲정량법 개선 ▲순도..
세포응용연구사업단이 '2010 줄기세포 서울 심포지엄'을 25일 연세대학교 100주년기념관에서 개최한다. 동 심포지엄은 국·내외 줄기세포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들이 모여 줄기세포연구..
천순이 씨 별세(향년 75세) 일 시 : 2010년 8월 21일(토) 발 인 : 2010년 8월 25일(수), 07:00 빈 소 : 대구 현대병원 장례식장 (053-644-1918..
B형 간염바이러스(HBV) 보유자가 비호즈킨림프종에 걸릴 확률이 2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세대 보건대학원 지선하 교수 연구팀이 국민건강보험공단 연구원과 미국국립암연구소와 공동..
식약청은 8월말부터 9월초까지 유해물질 안전관리 및 위해평가를 위한 국내외 심포지움을 3차례에 걸쳐 개최한다. 1차 25일부터 26일까지 '내분비계장애물질'을 주제로 유해물질 분야..
지난 7월 19부터 운영한 심야약국(가람약국, 남구 달동)의 이용객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울산시의 조사에 따르면 1개월간 447명(1일 평균 14.9명)이 심야에 약국..
라석찬 대한병원협회 명예회장이 2010 아시아병원경영 학술대회 평생공로상을 수상했다. 아시아병원경영 학술대회(Hospital Management Asia)조직 위원회는 20일 저녁..
북대평양 고기압이 활성화 되면서 낮기온이 33도를 웃도는 등의 폭염이 22일까지 지속될 전망이다. 지난 18일 남부지방에 폭염주의보를 시작으로 20일 서울에도 폭염주의보가 발표돼 ..
군에 납품되는 김치에서 쥐가 발견됐다. 조사 결과 제조과정에서 혼입된 것으로 밝혀졌다. 식약청은 김치에서 쥐가 발견됐다는 신고와 관련해 이물 혼입과정을 조사한 결과 김치 제조과정에..
안구건조증이란 눈에서 분비되는 눈물이 부족해 생기는 여러 증상군을 말한다. 눈물은 눈을 촉촉하게 적셔주고 눈에 들어온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하며 나쁜 균에 대한 항균작용도 하고 있어..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윤건호 교수와 조재형 교수가 세계당뇨병학의 기본서인 'Textbook of Diabetes' 연구저자로 참여했다. 'Textbook of Dia..
피임약은 아직도 한국여성에게는 왠지 낯선 존재다. 여성 대부분이 복용할 수 있는 약임에도 불구하고, 생리통이나 두통 때 부담 없이 복용하는 진통제와 비교하면 그 차이가 확연히 드러..
이화의료원과 양천구청는 오는 27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목동 파리공원에서 ‘암 극복 프로젝트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양천구청과 이화의료원, 한국원자력국제협력재단(K..
아이들의 코는 아직 미완성된 상태로 어른에 비해 방어능력이 약해 감기에 걸리며, 비염, 축농증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많다. 비염이나 축농증과 같은 코 질환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