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원주 의료기업체 미 정부 조달시장 진출

강원도 원주에 있는 중소 의료기기업체가 도내 동종업체로는 처음으로 미국 조달시장에 진출했다. 30일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에 따르면 전자의료기기 전문업체인 ㈜메디아나가 환자감시장치 3종 20개 제품을 미국 연방정부 조달청에 등록했다...
서울시 '메르스 전사' 표창한다…의료진 등 550명
메르스
서울시가 5월 시작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와 관련해 헌신적으로 대응한 의료진과 전문가,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한 시민들을 표창한다. 서울시는 표창조례와 시민표창 운영 개선..
'달빛 병원' 문 닫으면 어쩌나…속이 타는 부모들
낮에는 멀쩡하던 아이가 꼭 늦은 밤에 아프다. 그것도 휴일에. 평일 낮이라면 집 근처 소아청소년과 병원에 가면 되는데 시간이 자정에 가깝거나 휴일이면 응급실 외에 답이 없다. 맞벌..
한미약품,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 받아
한미약품
한미약품이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등급 평가에서 업계 최고 수준인 'AA등급'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2007년에 CP를 처음 도입했고, ..
발기부전, 수명 단축시켜
미국 미시시피 대학 건강행위연구센터의폴 로프린지 박사가 2003~2004년에 전국보건영양조사(NHNES)에 참가한 남성 1천790명(20~85세)을 대상으로 2012년까지 진행된 ..
새해 결심 선언하지 말고 스스로 묻고 답하라
일출
새해 결심은 선언하기보다는 스스로 묻고 답하는 것이 지킬 가능성이 더 크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새해부터 금연하겠다'고 단순하게 선언하는 대신 '새해부터 금연할 거지?'라고 스스..
대형병원 응급실 찾는 경증환자, 중소병원에 돌려보낸다
전남대병원 외상센터
응급실에 지나치게 많은 환자가 몰리는 현상을 줄이기 위해 응급하지 않은 환자가 대형병원의 응급실을 찾을 경우 중소병원으로 돌려보내는 방안이 추진된다. 또 감염관리실을 설치하는 병원..
염분 섭취 제한, 심부전 환자에겐 해로워
소금
염분 섭취 제한이 심부전 환자에게는 오히려 해롭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러시 대학 메디컬센터 심장전문의 라미 두키 박사는 심부전 환자가 염분 섭취를 제한하면 제한하지 않았을 ..
동맥경화, 인지기능 저하 예고
동맥경화는 인지기능 저하를 예고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에모리대학 의과대학 신경과 전문의 이합 하자르 박사는 인지기능 저하를 예측하는 데는 고혈압보다 동맥경화가 더 유용하다..
'길거리 불량식품 없어지나'…떡볶이 등 안전관리 강화
앞으로 '국민 간식'으로 손꼽히는 떡볶이, 순대, 계란에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적용하고 안전 관리를 강화한다.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내년부터 달라지는 식·의약품 분..
"뚱뚱한 노인 뇌졸중 회복 빠르다"…또 비만의 역설
비만
65세 이상 뇌졸중 환자는 몸이 뚱뚱할수록 일상생활 회복능력이 빠르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비만 자체는 뇌졸중 발병 위험을 높이는 요인이지만, 치료 과정에서는 되레 긍정적 영향을 ..
전자담배용 저농도 니코틴 판매점, 영업허가 면제
니코틴 함량 2% 이하의 전자담배 용액을 취급하는 판매점은 유해화학물질 영업허가를 받지 않아도 된다. 환경부는 이 같은 내용의 개정 '유해화학물질 영업허가의 면제에 관한 규정'을 ..
30대 여성 갑상선기능저하증 '주의'…남성의 11.3배
건강
온몸의 대사 활동이 떨어져 쉽게 피곤하거나 체중이 증가하는 갑상선기능저하증 환자가 최근 증가하고 있다. 특히 환자 10명 중 8명은 여성으로, 30대 여성 환자는 남성의 10배를 ..
스트레칭으로 월요병 극복하자
월요병 극복 스트레칭
일주일이 시작되는 월요일, 무거운 몸과 마음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이 화제다. '월요일 극복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이 스트레칭은 모두 6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별도의..
큐리언트, 결핵치료제 미국서 희귀의약품 지정
바이오 벤처기업 큐리언트는 자사가 개발한 결핵치료제(Q203)가 미국식품의약품국(FDA)으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 결핵치료제는 기존 치료제에 내성을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