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공명영상(MRI)로 알츠하이머 치매가 발생할 위험이 있는지를 예측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7일 헬스데이 뉴스 등의 보도에 따르면 스위스 제네바 대학병원의 스벤 할러 박사 연구팀는 MRI의 한 종류인 뇌조직의 혈류량을 보여주는 동맥스핀라벨링(ASL-MRI)..
주당 근로시간이 80시간 이상인 근로자는 주당 40시간인 법정근로시간을 지키는 근로자보다 심혈관질환 발생위험이 최대 2배까지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부산 연산동에서 직장을 다니는 박씨(36세)는 얼굴에 도톰하게 올라오는 뾰루지를 여드름으로 착각하고 짜보기도 했지만, 오히려 얼굴 전체로 번지기 시작했고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는 ..
항산화 성분인 레스베라트롤이 많이 들어 있는 '적포도'가 여드름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6일 메디컬 뉴스 투데이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대학 의과대학 ..
추석 황금연휴에 이어 10월에는 징검다리 연휴가 두 번이나 연이어 있어서 여행 계획 부터 각종 시술, 다이어트 계획을 짜는 이들이 크게 늘어났다. 10월 3일 개천절과 10월 9일..
20∼30대 가임기 여성의 100명 중 4명은 무월경 등의 생리불순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이 생리불순과 관련된 '무월경, 소량 ..
'충치'하면 흔히 어금니를 생각하게 되는데 앞니에 충치가 생겨 치과를 찾는 사람들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앞니는 인상을 결정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여 심미성이 가장 중요하다. ..
모든 암 중 가장 심각성을 띄는 전이암 환자의 75% 이상에서 나타난다는 암성 통증에 한방 뜸치료가 효과적임을 보여주는 임상 연구결과가 국제학술지에 발표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이른바 '희귀난치성 질환 산정특례 제도' 적용기간(5년)이 만료되는 환자를 대상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재등록 신청을 받는다고 5일 밝혔다...
해외 여행 및 해외 출장의 빈도가 높아지면서 이름조차 생소한 열대 풍토병을 비롯해 외래 감염병에 걸린 환자들이 최근 크게 늘고 있다고 나타났다...
예뻐지기 위해 성형외과에서 양악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아진 가운데 그로 인해 숨지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면서 양악수술이 성형수술 부작용의 대명사로 떠올랐다.하지만 미용목적이 아닌 치료..
가을철 지역 축제와 단풍놀이 등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가을철에는 자칫 방심하면 식중독에 걸리기 쉽다.
특히 요즘과 같이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식중독균이 번식하기..
사람의 어깨는 다양한 구조물로 이루어져있다. 어깨를 포함하는 관절, 인대, 근육, 어깨에 분포하는 신경 등 구조물 사이 하나라도 손상될 경우 어깨 통증이 발생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