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7월 15일부터 7월 25일까지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 스리랑카 및 에디오피아 보건의료 전문가 12명으로 대상으로 “2014년 이종욱 펠로우십 의사임상 및 질병연구과정 합동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연구진이 단백질의 새로운 결합방식을 찾아냈다. 한국연구재단은 서정용 서울대 바이오모듈레이션 교수(교신저자)와 유태경 박사과정 연구원(제1저자) 등으로 이뤄진 연구팀이 단백질의..
C형 간염 치료율을 혁신적으로 끌어올린 먹는 알약 '소발디'(Sovaldi)가 그 가격 때문에 논란에 휩싸였다. '소발디'는 미국의 길리어드 사이언스 제약회사가 개발해 지난해 미국..
11일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양병국)는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철, 각종 감염병(장티푸스, 중동호흡기증후군, 수족구병, 눈병 등)을 예방하기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전국민 손씻기..
최근 수족구병의 유행상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양병국)는 집단생활을 하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에서의 개인위생 준수를 각별히 당부하였다. ..
9일 세계적 진통제분야 전문 제약 기업인 이로코 제약 유한책임회사(Iroko Pharmaceuticals, LLC)는 그 자회사가 미국 이외 지역에서 ‘조르보렉스’(ZORVOLEX..
혈액검사를 통해 알츠하이머 발병 여부를 알아내는 방법이 고안됐다...
8일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는 지난 4일~5일 이천 미란다호텔에서 열린 인터벤션영상의학 전문의 심포지엄(SPIR, Symposium on Practical Interventional..
최근 대한치주학회에서 ‘치은염·치주질환’ 진료 인원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2004년 약 466만명에서 2013년 약 1,027명으로 10년 만에 2.2배의 환자수가 증가한 것으로..
여름마다 심해지는 다한증, 손과 발 그리고 겨드랑이와 얼굴에서 흐르는 땀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기까지 해 전문가들은 근본치료를 해야 재발을 막을수 있다고 한다. ..
위드바이오코스팜은 30일 콩을 이용한 액상형 요거트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그간 유럽 및 일본에서는 떠먹는 형태의 호상형 제품이 존재했지만, 마시는 형태의 액상형 제품은 위드바..
지난 20일 스토리온 채널을 통해 방송된 렛미인 4 렛미남 편에서는 외모로 인해 상처받은 두 남성이 등장했다. 구순구개열과 부정교합으로 인해 주변의 수근거림과 비아냥거림을 감수해야..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지난 18일 오전 러시아를 상대로 한 2014 브라질 월드컵 첫 본선 경기에서 무승부에 그쳤다. 그러나 붉은 악마의 응원 열기만은 여전했다.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인구위기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자 ‘제3차 인구 포럼’이 19일 개최했다. 관련 전문가, 정부부처 관계자 등이 참여한 이번 포럼은 모든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은 ..
월드컵으로 전 세계가 들썩이고 있다. 경기가 시작하기 전이면 항상 그 날의 온도는 얼마인지, 습도는 얼마인지 정보가 제공되는데, 브라질 월드컵이 열리는 도시들의 평균 온도가 29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