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채기나 콧물이 나면 감기에 걸렸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정신건강은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느꼈을 때 심각성을 알게 된다. 정신건강, 악화되지 않게 예방하고 관리할 ..
서울시는 내년부터 서울시 전 지역 보건소에서 무료로 에이즈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20분 만에 결과를 알 수 있다고 22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는 지방자치단체 및 광역치매센터와 함께 '동행, 치매를 넘어'라는 슬로건 하에 '2014 치매극복 전국걷기대회(9.13)'를 개최한다.
..
18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이 2007~2013년 '골괴사증'의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자료를 분석한 결과 남성이 여성해 비해 1.7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8월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 동안 경기도 가평군 청심국제청소년수련원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다자녀가정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미래지킴이 ..
(사)여천생태연구회와 (사)한국생태학회가 주관하는 ‘제69회 한국생물과학협회 정기학술대회’가 700여명의 회원이 참가한 가운데 12일(화)~13일(수) 군산대학교 황룡문화관 1층 ..
지난 2일(현지시간) 미국 뉴스위크에 따르면 서아프리카에서 봉사활동 중 에볼라에 감염돼 현재 미국 병원에서 치료중인 의사 켄트 브랜틀리(33)는 미국으로 이송되기 전 자신이 치료했..
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는 상급종합병원 지정신청 마감 결과, 기존 43개 상급종합병원 외에 9개 종합병원이 신규 신청하여 총 52개 기관이 지정 신청했다고 밝혔다. ..
31일 충북대병원에 따르면 충북대 의대 박종혁 교수(전 국립암센터 암 정책지원과장) 연구팀과 서울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신동욱 교수팀은 18개 문항으로 이루어진 암 의사소통 측정도구..
많은 여성들이 이미 정상의 몸무게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날씬해져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9~24세의 많은 젊은 여성들이 정상보다 몸무게가 적은 저체중..
종류에 관계없이 암의 유무를 판단할 수 있는 범용 혈액검사법이 개발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