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의료관광 유치단(인천시, 국제교류센터, 가천길병원, 인하대병원, 나은병원, 서울여성병원)은 지난 6월 29일부터 사흘간 러시아 처음으로 블라디보스톡을 방문해 해외 환자 유치활동에 나..
식약청은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위한 기술문서 작성에 도움을 줄 ‘레이저수술기 길라잡이’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식약청은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레이저수술기는..
식약청은 ‘골조직 재생용 생체활성 지지체’의 평가가이드라인을 마련하여 관련 제조·수입업체에 배포할 예정이다. 생체조직공학 기술의 발전으로 생..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재심사기간이 만료된 경구용 세포독성항암제인 ‘카페시타빈 정제’의 제네릭의약품 개발시 환자를 대상으로 한 생동성시험을 실시하고자 할 때 고려할 사항들을 마련하..
해열·진통효과를 나타내는 아세트아미노펜은 감기약, 해열·진통제 등에 많이 사용된다. 따라서, 이들 의약품을 복용할 때에는 이미 복용중인 의약품에 이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지 확..
여름이지만 비가 내리고 아침과 저녁 일교차가 큰 요즘에는 감기에 걸리기 쉽다. 하지만 아이가 콧물, 코막힘 증상을 호소한다고 해서 단순한 코감기로만 볼 것이 아니다. 코감기가 2주..
국립재활원은 시각 청각장애인의 재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30일(수) 오후3시부터 4시 30분까지 국립재활원 재활연구소 회의실에서 ‘시각 청각 장애인을 위한 보장구 지원서비스 개..
보건복지부는 1일부터 기존 일산병원 입원환자 대상 20개 질병군* 신포괄수가모형 시범사업을 항암치료, 정상분만 등 76개 질병군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신포괄수가모형 시범사업은..
연세의료원은 올리버 R. 에비슨 박사의 탄생 150주년을 맞아 30일 ‘에비슨 의생명연구센터(Avison Biomedical Research Center, ABMRC)’ 기공식을 ..
직장암 환자들을 위한 수술적 치료 방법의 하나로 복강경 수술이 더욱 보편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수술전 항암 방사선 병합치료를 받은 직장암의 치료에 있어 복강경 수술의 안전성 및 효..
보건복지부는 지난 5월 17일 발의된 ‘건강관리서비스법안(변웅전의원 대표발의)’에 대하여 각계에서 다양한 찬반 의견이 제시되고 있어, 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주..
고혈압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쵸콜릿은 매우 효과적이다. 조사에 따르면 쵸콜릿은 심장병 혹은 뇌졸증을 지난 5년간 20%를 감소시켰다.쵸콜렛과 특히 다크 쵸콜렛은 우리 몸의 혈관을..
학교법인 건국대학교(이사장 김경희)는 30일 건국대 제18대 신임 총장에 김진규(金辰圭, 58)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김 신임 총장은 오는 9월1일부터 4년간..
외식업체등이 판매하고 있는 비포장 식품에 알레르기유발 원료성분에 대한 정보가 표시되어 있지 않아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 www.kca.go.kr..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위하여 임신기간 중에는 식중독 예방을 위한 예방수칙과 균형 잡힌 식생활을 지켜줄 것을 강조했다. 식중독 예방을 위해 주의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