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의협, "코로나 위험 지역 중국 전역으로 확대하라"

kma
대한의사협회(의협)는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확산이 심각한 상태라며 위험 지역을 후베이성으로 국한시키지 말고 중국 전역으로 확대하라고 촉구했다...
서울대병원 스마트수술실 운영
seoul
서울대병원(원장 김연수)은 본관 수술실을 확장 이전하고 첫 운영을 시작했다...
'우한폐렴' 3차 감염 우려. 정부의 투명하고 신속한 대처와, 국민의 성숙한 시민의식 요구돼
중국 우한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3번째 확진자로부터 2차 감염된 6번째 확진자에 대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6번 환자의 가족 2명이 검사결과 양성으로 나와 추가 조사가..
우한폐렴 확진자 30일 추가 2명, 총 6명
다섯번째 환자는 32세 남자 한국인으로, 업무차 중국 우한 방문 후 24일 귀국하였다. 평소부터 천식으로 인한 간헐적 기침은 있었으나 발열이 없어 능동감시자로 분류되어 관리되던 중..
우한폐렴 2차감염 첫 보고. "무증상 감염 불가능성의 증명" 역으로도 따져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응책 준비해야
seoul
우한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첫 2차 감염자가 나온 것으로 확실시되었다. 30일 확진된 6번째 환자는 3번 환자의 지인으로 22일 강남 한 식당에서 식사를 함께 했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에 한의약 적극 활용해야
choi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최혁용, 이하 한의협)가 전 세계를 공포에 몰아넣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예방과 치료에 한의약과 한의사의 적극적인 활용과 참여가 필요함을 강조하고,..
"우한 폐렴" 4번환자 174명 접촉, 지역병원에서 1차 감식 실패
pixabay
중국 우한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네번째 확진 환자가, 20일 귀국후부터 27일 확진까지 174명과 접촉한 것으로 발표되었다. 중앙사고수습본부와 질병관리본부는 네번째 확진환자..
서울시 교육청, "우한 폐렴" 확산에 개학 연기 권고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이 28일 중국 우한발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관련하여, 학교에 개학 연기를 권고했다고 밝혔다. 이미 개학한 학교에는 등교 중지를 권고했다. 권고 차원이기 때문에 서울시내..
의협, 우한 폐렴 관련 대국민 담화문 발표
kma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이 지난 26일 우한 폐렴과 관련해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했다. 의협은 당시 국내 세번째 확진 환자가 발생한 점을 우려하며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대응 조치의 필..
"우한 폐렴" 정부정책 더 구체적으로 과정 브리핑해야
질병관리본부 제공
중국 우한시에서 발원한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한 정책이 급격하게 업데이트 되고 있다. 26일만 해도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를 믿고 필요한 조치에 대해 과도한 불안을 갖지 마실 것을 ..
코로나바이러스 네번째 확진환자, 우한서 입국한 55세 남성
pixabay
질병관리본부가 27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4번째 확진환자를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55세 남자 한국인이며, 우한시에 방문하였다가 20일 입국한 사람이다. 입국한 다음날인 2..
文대통령 "중국 우한 입국자 전수조사" 추진 지시
문재인 대통령, 사진 청와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우한폐렴' 진원지인 우한시에서 입국한 사람이 6천명을 넘어섰다는 보도가 이어져 불안감이 증폭되는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중국 우한 지역에서 입국한..
전립선암 장기생존자, 수술 후 높은 삶의 질 유지
seoul
전립선암은 수술, 방사선치료, 호르몬요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하나 치료 합병증인 요실금, 발기부전, 호르몬요법의 부작용 등이 큰 문제로 여겨졌다. 그러나 대규모 전향적 코흐트 ..
의협,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병 유행 관련 대응 지침
virus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가 23일 중국 우한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2019-nCoV) 감염병 확산과 관련해 대응 지침을 공개했다. 이날 오전까지 중국내 발병 상황에 의하면 확진 57..
암병원 발간
book
암병원은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Outcomes Book>을 최근 발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