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나도 혹시 감염? 선별진료소로 사람이 몰린다

seouluniv
최근 감염원이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대형병원 선별진료소를 찾는 발길이 늘어나고 있다...
의협, 우한 잔류 재외국민 진료 위해 의약품 지원
kma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는 주우한총영사관 내에 설치된 무료진료소에서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우리 국적 의사 A원장에게 도움이 되고자 19일 외교부에서 운항하는 화물기를 ..
우한-코로나 확진자 하루 사이에 36명 증가, 누적 82명
YTN뉴스 캡쳐
질병관리본부는 20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전일 오전 9시 대비 36명이 확진되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확진자 누적은 82명이며 66명이 격리입원 중이다. 새로 확인된 환자 36..
의협,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현실화에 긴급 방역체계 재정비 제안
kma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이 19일 대구 신천지교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이 현실화 되자 긴급 방역체계 재정비를 제안했다...
의협, 19일 대구광역시의사회에 마스크 1만장 전달
kma
19일 대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는 대구 소재 의료기관들과 의료진들이 사용할 방역용 마스크 1만장을 긴급 전달했다...
대구 신천지교회 코로나19 확진자 나옴에따라 전국 모임들 취소
신천지 홈페이지 캡쳐
중국 우한에서 발생된 코로나19의 31번째 확진자가 대구의 신천지교회 성도인 것으로 파악되었다. 이에 신천지교회는 당분간 전국 교회의 예배를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홈페이지에 고시..
초등학생 첫 확진... 초교 3월 개학 이대로 안전한가
소아들은 비교적 안전하다고 알려진 코로나19(우한폐렴)에 초등학생이 처음으로 확진되어 학부모들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질병관리본부가 19일 새로운 확진자로 발표한 이 초등학생은 ..
의협, 정부에 지역사회 감염에 대한 대책 마련 촉구
kma
대한의사협회가 국내 코로나19 감염증 29번쨰·30번째·31번째 환자가 지역사회 감염의 사례로 의심된다며 정부의 코로나19 전략을 전면적으로 수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코로나19, 지역사회 방역망 뚫림우려 현실화되었나
고대안암병원 응급실 폐쇄 현장  ⓒ YTN 방송 갈무리
우한폐렴(코로나19) 29번째 확진자가 해외여행도 확진자 접촉도 없는 82세 남성으로 밝혀졌다. 어디서 어떻게 감염되었는지 감염경로 파악이 불가능하여 지역사회 방역망이 뚫린 것이 ..
"고가 마스크와 일반 마스크 큰 차이 없다"
mask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때문에 국민들이 불안하고 걱정이다. 이런 때 일수록 정확한 정보를 알고 적절하게 대응해야 할 필요가 있다. 특히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마스크에 대해 궁..
의협 "신종코로나 검사는 정확하게"
kma
최대잠복기간인 14일이 지나 17일만에 확진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사례(28번 환자)와 관련해,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에서 정확한 검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의협, 신종 코로나 첫 발견 중국 의사 리원량 추모
kma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는 지난 7일 숨진 중국 의사 리원량을 추모하는 내용의 UCC를 제작해 홈페이지 및 SNS 등에 게재했다...
우한폐렴 11번 환자 오늘 퇴원. 국내서 4번째 완치 사례
정은경 본부장
국내 우한폐렴(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중 11번째 환자가 10일 퇴원할 것으로 보인다고 질병관리본부가 밝혔다. 국내 우한폐렴 확진자가 완치되어 퇴원하는 것은 이 환자가 ..
박능후 "중국 입국자 입국검사 강화 후 입국자 60% 감소"
shutterstock.com
우한폐렴(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유입을 막기 위한 조치로 실시했던 중국발 입국자 특별입국절차 시행이후 중국인 입국자가 60%이상 감소했다고 박능후 중앙사고수습본부장이 밝혔..
교육부, 우한폐렴 사태로 수업일 단축 허용
학사운영  현황, 교육부제공
교육부가 우한폐렴 사태와 관련하여 초중고 학교수업일수 단축을 허용했다. 유은혜 교육부장관은 7일 전국 17개 시도교육감을 대상으로 발송한 공문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