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된 부산대병원, 경북대병원, 전남대병원, 충북대병원, 강릉동인병원 등 5곳과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전문응급센터 3곳 등 8곳이 시설·인력·장비 등 필수영역을 충족하지 못해 응급의료기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됐다.
보건복지부는 13일 전국 463개..
독일에서 발생한 장출혈성 대장균(EHEC)으로 인한 사망자가 9일까지 30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감염자는 약 2천900명에 이른다. 이처럼 감염자는 늘고 있지만 증가세는 한..
사실상 무산된 것으로 보였던 가정상비약의 슈퍼마켓 판매가 다시금 추진될 전망이어서 약사회의 적잖은 반발이 예상된다.
지난 7일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담당 수..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 www.nhic.or.kr)이 2006년부터 2010년까지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수면장애(G47)’의 진료환자가 200..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은 지난달 30일 2011년도 제2차 장기요양포상심의위원회를 열고, 부당청구 장기요양급여비 8억 229만원을 허위·부당하게 청구한 장기요양기관을 신고..
이명박 대통령은 2일 기획재정부ㆍ지식경제부ㆍ교육과학기술부ㆍ보건복지부 등 관계부처 장관과 학계ㆍ업계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헬스 융합의 글로벌 산업화 전략`을 주제로 제88차..
손을 빨거나 손톱을 물어뜯기, 성기를 만지는 등의 습관은 아이들 발달과정 안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습관적 행동들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러한 습관적 행동의 이면에는 현재 아이의 신체..
국립재활원 신임 원장에 방문석 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과장이 임명됐다. 임기는 2년이다. 방문석 교수는 국내 근골격계 질환 전문가로 척수손상 및 뇌성마비 분야 권위자이다. 방문석 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이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최근 5년간(2006~2010년) ‘만성폐색성폐질환(J42~J44)’에 대한 심사결정자료를 분석한 결과, ..
수십억원 이상의 재산을 가진 직장 가입자들 중 일부가 건강보험료를 적게 내려고 낮은 임금의 직장에 위장 취업하고 있다는 지적과 관련, 건강보험공단은 22일 "고액 재산 직장가입자의..
복부 초음파 촬영 중 우연히 간에서 발견된 큰 물혹 내의 출혈 자국이 마치 펜싱경기 장면인 듯하다.‘A master fencer(검술의 대가)’ 제목의 이사진은 건국대학교병원 글로..
보건복지부(장관 진수희)는 작년 5월 발의된 ‘건강관리서비스법’에 관한 우려를 해소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5월 20일(금) 오후 4시 보건복지부에서 ‘제7차 건강관리서비스 활성..
내년부터 의약품 등의 제조업체(수입업체)에 대한 과징금 상한액이 현행 5천만원에서 2억원으로 상향된다. 또한 임상시험실시기관, 생물학적 동등성시험기관 등의 지정 및 관리제도가 마련..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일부 의료기관에서 항암제 치료제 등으로 사용되고 있는 ‘테트로도카인 주사제’, ‘청활’ 등 2개 의약품을 수거·검사한 결과, 인체에 심각한 부작용을..
체형불균형으로 키가 작아지는 것은 구부정한 자세 등 바르지 못한 자세 생활 습관에 의해 목, 어깨, 척추, 골반, 다리 등의 휘어지고 틀어져 굽고 휘어진 만큼 키가 줄어드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