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방광염, 기초 면역력이 떨어지면 생겨…수분 및 비타민 섭취가 도움돼

얼마 전 결혼한 주부 이현정 씨(가명)는 남편과의 잠자리가 두렵다고 호소한다. 그 이유는 바로 얼마 전에 생긴 방광염 때문이다.여성 방광염의 경우 성관계로 하여 발병하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경우 스트레스나 부위를 청결하게 관리하지 못하거나 소변을 참는 등 잘못된 생활습..
렛미인4 문선영, 성형 수술과 치아교정술로 새 인생 시작
인생 대반전 메이크오버쇼인 ‘렛미인’ 시즌 4의 제3화에 방송된 20대 노안할머니 문선영 씨가 의료 시술을 통해 신데렐라로 변모하며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붉은 고기 섭취, 유방암 발병 증가
미국 하버드 공중보건 대학 연구팀은 지난 20년간 여성 8만 8803명의 식단을 바탕으로 연구한 결과 붉은 고기를 많이 섭취한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방암 발병 확률이 ..
35세 이상 고령산모, 출산 대비 철저히 해야
젊은층 사이에 갈수록 초혼 연령이 높아지며 여성들의 고령 출산이 늘어나는 추세다. 30대 중반 이후에 임신을 할 경우 고령, 노산 임신이라고 표현한다. ..
고지혈증 중년여성 위협 ..지난 5년새 72.7%증가
지난 9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고지혈증 환자가 지난 2008년 74만6000명 수준에서 2013년 128만 8000명으로 크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
현대약품 버물리에스, 美 FDA 의약품 등록
현대약품의 대표적 벌레물림 치료제인 '버물리에스'와 소염진통제 '현대물파스에프'가 미국 식품의약청(FDA)에 일반의약품으로 등록됐다. ..
휴메딕스, 황반변성 항체치료제 동물효능 확인
(주) 휴온스의 자회사인 휴메딕스가 10일 황반변성 항체치료제의 동물효능 확인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2년부터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노화과학연구소(소장 권기선)와 기술이..
나누리 수원병원, 18일 무료 검진 실시
척추·관절 전문 나누리수원병원은 오는 18일 원내 2층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무료 어깨검진 행사를 실시한다. 이는 개원 1주는 기념행사로 검진은 오전 10~12시, 오후 2~..
여름철 여드름의 최대 적은 ‘과다한 땀과 피지’
여드름이 가장 심해지는 계절은 여름철이며, 이 시기에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가장 큰 원인은 ‘땀과 피지의 과다분비’인 것으로 나타났다. ‘참진한의원’이 231명의 여드름 환자를 대상..
삼성서울병원, 남녀 과민성방광 임상환자 모집
삼성서울병원 비뇨기과는 과민성방광 환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치료제의 안전성과 내약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시험을 실시한다.임상시험에 참여하게 되면 일정기간 병원을 방문해 약 복용 전 ..
갱년기는 여자로서 제2의 삶이 시작되는 시기
주부 채미선 씨(56)는 최근 갱년기 증세를 슬기롭게 넘기고 전보다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갱년기 초반에는 얼굴이 화끈거리는 안면홍조, 불안과 기억력 감소 등의 증상이 발생하..
삼성서울병원, 행복한 엄마를 위한 ‘MUSE MOM’ 콘서트 개최
삼성서울병원(원장 최한용) 산부인과는 임산부와 태아를 위한 음악 감성 프로그램인 ‘MUSE MOM’ 콘서트를 6월 20일 오후 5시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행복한 엄마를 ..
참기 힘든 ‘생리통’, 먹는 피임약으로 미리 조절 가능
생리통이 심한 여성의 대부분은 통증을 참다가 진통제를 선택한다. 그러나 진통제는 통증을 일시적으로 완화시키는 기능을 할 뿐, 근본적인 치료법으로 볼 수는 없다. 따라서 매달 진통제..
쉬쉬하고 감춰둔 항문질환 방치하면 더 큰 병 된다
서구적 식습관으로 인해 한국인들의 항문과 질환은 꾸준히 늘고 있다. 용변을 오래 보거나, 장시간의 운전, 맵고 짠 음식의 잦은 섭취 또한 한 요인이 된다. 항문질환은 수치심을 동반..
산모와 태아 모두의 건강을 위한 분만
임산부들은 태어날 아기에 대한 기대감으로 40주를 지낸다. 하지만 언제 진통이 시작되어 병원에 가야 하는지, 어떤 진통이 진짜 진통인지 알지 못해 불안한 경우가 많다. 진통이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