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식약청 위해평가 심포지움 개최

식약청은 8월말부터 9월초까지 유해물질 안전관리 및 위해평가를 위한 국내외 심포지움을 3차례에 걸쳐 개최한다. 1차 25일부터 26일까지 '내분비계장애물질'을 주제로 유해물질 분야 심포지움이 개최된다. 이어 내달 1일 '위해평가 선진화 워크숍', 2일 '유해물질안전관리..
울산, 365일 심야약국 이용객 늘어
지난 7월 19부터 운영한 심야약국(가람약국, 남구 달동)의 이용객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울산시의 조사에 따르면 1개월간 447명(1일 평균 14.9명)이 심야에 약국..
22일까지 전국적인 폭염 지속…북태평양 고기압 영향
북대평양 고기압이 활성화 되면서 낮기온이 33도를 웃도는 등의 폭염이 22일까지 지속될 전망이다. 지난 18일 남부지방에 폭염주의보를 시작으로 20일 서울에도 폭염주의보가 발표돼 ..
군납 김치서 쥐 발견…제조과정서 혼입
군에 납품되는 김치에서 쥐가 발견됐다. 조사 결과 제조과정에서 혼입된 것으로 밝혀졌다. 식약청은 김치에서 쥐가 발견됐다는 신고와 관련해 이물 혼입과정을 조사한 결과 김치 제조과정에..
성모병원 윤건호·조재형 교수 세계적 교과서 저술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윤건호 교수와 조재형 교수가 세계당뇨병학의 기본서인 'Textbook of Diabetes' 연구저자로 참여했다. 'Textbook of Dia..
피임약, 난소·자궁내막암 예방 효과
피임약은 아직도 한국여성에게는 왠지 낯선 존재다. 여성 대부분이 복용할 수 있는 약임에도 불구하고, 생리통이나 두통 때 부담 없이 복용하는 진통제와 비교하면 그 차이가 확연히 드러..
이화의료원, ‘암 극복 프로젝트 콘서트’ 개최
이화의료원과 양천구청는 오는 27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목동 파리공원에서 ‘암 극복 프로젝트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양천구청과 이화의료원, 한국원자력국제협력재단(K..
어린이의 이비인후과 질환과 성장·발달
아이들의 코는 아직 미완성된 상태로 어른에 비해 방어능력이 약해 감기에 걸리며, 비염, 축농증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많다. 비염이나 축농증과 같은 코 질환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아..
신종플루 예방 가능 다목적 계절독감 백신 공급
신종인플루까지 예방 가능한 계절독감 백신이 출하되기 시작했다. 올해 생산되는 계절독감 백신에는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대유행했던 신종인플루엔자바이러스(H1N1) 균주도 포함되어 있어 ..
식약청, 9월중 의료기기 합동감시
식약청은 올 3·4분기 의료기기 기획합동감시를 9월에 실시할 계획이다. 감시는 50여개소의 제조·수입·판매업체를 대상으로 품질부적합 등의 사유로 회수명령 조치된 제품의 회수이행, ..
식약청, ‘한국형 인공장기’ 허가·심사 체계구축
식약청은 첨단 기술이 융합된 ‘한국형 인공심장’ 등의 허가·심사체계를 구축해 첨단 의료기기산업을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인공장기는 장기이식을 보완하고 대치해 수명을 연장 해줄 주요..
산후조리원 2주간 이용비용 격차 천만원 넘어
복지부가 19일 발표한 ‘산후조리원 소비자가격 실태조사’결과에 따르면 산후조리원의 2주 이용 최대·소 비용 격차가 1136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2주간 비용은 가장 낮은 ..
의협, 신임 법제이사 이동필 변호사 임명
경만호 의협 회장은 8월 19일자로 신임 법제이사에 의사 출신의 이동필 변호사(의성법률사무소)를 임명했다. 신임 이 법제이사는 지난 1991년 부산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에서 의학 ..
부산 보건환경연구원 조경순 박사, 후즈 후 등재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 조경순 박사(55)가 마르퀴스 후즈 후(Marquis Who's Who) 2011년 판에 등재된다. 조 박사는 부산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에 16년간 근무하면서 ..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 유은철 박사, 후즈 후 등재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 대기보전과 유은철 박사(46)가 마르퀴스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Science and Engineering) 2011년 판에 등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