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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태평양 암예방기구 제6차 연차총회 개최

‘암의 임상역학적 연구와 실천(Clinical Epidemiology and Practical Interventions)’을 주제로 암 발생의 역학이나 금연, 예방접종, 식이 등에 대해 토론한다. 또한 암 진단과 치료의 효율성, 생존자 관리, 의료이용의 불균형, 호스피..
[인사] 연세 의료원
▲원목실장 겸 교목실장 한인철 ▲기획조정실 기획부실장 유철주 ▲의료선교센터소장 안신기 ▲용인세브란스병원장 박진오 ▲세브란스정신건강병원장 김찬형 ▲암센터원장 정현철 ▲재활병원원장 신..
적극적인 행동으로 뇌를 다스리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다
일본의 뇌과학자 구보타 기소는 자신의 저서 『무엇을 해도 잘 풀리는 사람의 금연 기술』를 통해 흡연은 습관이 아니라 질병이라고 정의한다. 즉 ‘니코틴 의존증’이라는 것으로 담배를 ..
서울대학교병원 파킨슨센터 개소 6주년 기념 심포지엄
서울대학교병원 파킨슨센터는 개소 6주년을 맞아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의 최신 지견에 대해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서울대학교병원 신경외과 백선하 교수는 이번 심포지엄에 통해 지난 6..
『대한 두경부 외과학회』 신임 회장에 인하대병원 김영모 교수 선출
대한 두경부 외과학회(The Korean Society of Head and Neck Surgery, KSHNS) 신임 회장에 인하대병원 김영모 교수가 선출됐다. 김영모 교수는 ..
닥터75성형외과 김기출 원장 “해외 환자 유치, 철저한 사후관리 서비스는 필수”
외국인 환자들이 국내에서 치료를 받을 때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경제적인 부분(수술 및 경비)도 중요한 고려사항이겠지만 시술의 안정성(의료진의 실력)과 외..
인하대병원, 포스코건설과 의료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이번 협약에 따라 포스코건설은 올해 1천 600여만원 상당의 사내기금을 조성해 심장병과 소아암 등 난치병으로 고생하는 인천지역 저소득층 아동들의 수술비를 부담할 계획이며, 인하대병..
허리 디스크는 꼭 허리가 아프다?
허리디스크가 생기면 허리통증이 생기는 것이 당연하다. 심할 경우 걷지도 못할 정도의 허리통증이 느껴진다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허리디스크의 증상이 허리통증으로만 국한된다고 생..
인하대병원 국제진료센터 박흥재 소장 “환자 중심의 서비스가 경쟁력”
인하대병원은 일찍이 해외 환자 유치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준비해 온 몇 안되는 종합병원 중 하나로 위에 언급한 외국인 환자를 위한 기본적인 준비 외에도 중국과 몽골 등 현지 ..
‘식생활 개선’에 마침표를 찍는 ‘입맛 교정’ 비법
입맛 교정의 비법을 제시하는 책인 『잘못된 입맛이 내몸을 망친다』가 나왔다. 『내몸 경영』의 저자이기도 한 박민수는 몇 년간 집중적인 연구와 조사를 통해 큰 돈 안 들이고 식습관..
[의료관광 인터뷰⑬] 강한피부과 강진수 원장 “자생적인 경쟁력 확보가 최우선 되야”
강한피부과 강진수 원장은 “앞서 있는 부분도 더욱 끊임없는 노력으로 격차를 유지하는 한편 시설과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수준을 높여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정..
[의료관광 인터뷰⑫] 미래외과 이채영 원장 “차별화된 시술 능력이 경쟁력”
의료관광은 암환자 등 장시간의 치료를 요구하는 중증환자들을 대상으로만 하는 것이 아니다. 전체 관광 일정 가운데 시술이나 회복에 드는 시간이 적은 성형 · 미용 등 주로 비치료 분..
[의료관광 인터뷰⑪] 하늘마음한의원 박성배 원장 “한방 세계화 위한 노력 필요”
국내 의료관광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지만 한방 부분은 말 그대로 관광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실제 치료가 필요한 환자가 한국을 찾는 경우는 드물고 침이나 뜸 ..
[의료관광 인터뷰 ⑩] 아이디병원 박상훈 원장 “확실한 차별화로 경쟁력 확보해야”
확실한 차별화 전략을 내세운 다면 이러한 우려도 불식 시킬 수 있다. 이번 인터뷰는 얼굴뼈 성형만을 위한 특화된 시스템과 전문 의료진들을 통한 경쟁력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환자..
[의료관광 인터뷰 ⑨] 드림성모안과 정충기 원장 “발상의 전환이 외국인 환자 유치 가져와“
발상의 전환을 하면 이러한 문제들도 해결 할 수 있다. 드림성모안과는 정부가 의료관광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기 전인 2002년부터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