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보건복지부 장관 설 명절 맞아 노인여가복지시설 방역 현장점검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설 명절을 앞두고 26일 오전 10시 10분 노인여가복지시설인 '공주시 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이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데 불편한 점이 없는지 점검하고, 복지관의 방역실태를 돌아보며 노인복지관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첫 1만명 돌파
cnn
오미크론 변이가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26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처음으로 1만명을 돌파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날 브리핑을 통해 국내 코로나1..
심평원 광주지원, 설 명절 지역사회 나눔행사 실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광주지원(지원장 소수미, 이하 '광주지원')은 25일 설 명절을 맞아 광주 '고려인마을'과 '송광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사랑의 떡국떡 등 식료품을 전달하며 지역..
국민연금 기금운용 실무평가위원회 정책 세미나 개최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25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국민연금 기금운용 실무평가위원회(이하 "실무평가위원회") 정책세미나(이하 '세미나')」를 주재하고 참석자와 국민연금공단 기금..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실태조사 후속 조치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청사(278개소)에 대한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점형 블록, 점자표기 등이 적정하게 설치·유지되도록 시정명령 등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 국무회의 의결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1월 25일(화)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었다고 밝혔다...
당국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하루 확진자 2만명 발생 대비"
kma
오미크론 변이가 국내에서도 델타 변이를 대체하고 우세종이 됨에 따라 당국은 확진자가 증가할 것이라는 예상을 내는 가운데, 재택치료관리체계를 더 효율화화 할 것이라고 25일 코로나1..
25일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8571명
cover
25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8571명이 발생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브리핑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전날 대비 8571명이 더 늘어나 누적 확..
코로나 확진자 지난주 대비 2배 이상 증가, 당국 "확진자 증가 불가피할 것"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  박향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당국이 25일 집계된 코로나19 국내 발생 확진자 수가 8천356명으로 지난주 같은 요일에 비해 2배 이상 상승한 것과 관련, "오미크론이 본격적으로 델타를 대체하면서 당분간 확진..
건보공단-일본 양국 의약품 정보공유 및 약가제도 발전 웨비나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24일, 일본 의료경제연구기구(IHEP)와 함께 양국의 의료 효율화를 위한 정보공유 및 제도발전을 위한 웨비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주요 감염성 질환의 최근 5년간 연평균 진료인원, 17.8% 감소
감염 감염병 코로나 바이러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건강보험 진료데이터를 활용하여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주요 11개 감염성 질환의 진료현황을 발표했다...
심평원, 카카오맵을 통해 우수병원 정보 공개
카카오맵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국민의 의료선택권 강화를 위해 19일부터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결과를 카카오맵을 통해 공개했다...
국민연금, ㈜포스코 분할계획서 승인 건에 찬성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위원장 원종현)」는 1월 24일(월) 제1차 위원회를 개최해 ㈜포스코 임시주주총회(1.28 예정) 안건(분할계획서 승인)의 의결권행사 방향을 심..
24일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7513명
cnn
24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7513명이 발생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는 이날 브리핑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전날 대비 7513명이 더 늘어 ..
국립중앙의료원 신임원장에 주영수 신임 원장
주영수 국립중앙의료원 신임 원장
보건복지부가 주영수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본부장을 1월 23일자로 국립중앙의료원 원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3년이다. 국립중앙의료원 원장은 관련 법령에 따라 국립중앙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