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여당의 "의료정책 원점 재검토" 제안에 의협, 합의안 논의

kma
여당이 의대정원 확대 등의 원점 재검토 방침을 시사하자 의료계가 3일 전공의, 전임의, 개원의 등이 모두 모인 범의료계 4대악 저지투쟁 특별위원회(범투위)에서 내부 논의에 나설 계획이다...
"열악한 처우에 명령, 고발까지...정부 폭압이 필수의료 무너뜨려"
kma
업무개시명령 미이행으로 고발당한 전공의, 전임의들의 해당 전문학회들이 정부가 필수의료를 무너뜨리고 있다며 비판하고 나섰다. 대한의사협회는 1일, 내과·외과·소아청소년과·신경외과·흉..
의협, "파업 중단 호소 '일하는 전공의', 진짜 의사 맞나?" 의혹 제기
kma
전공의 파업 중단을 호소해 언론에 보도된 '일하는 전공의'에 대해 대한의사협회가 의혹을 제기했다. 의협은 SNS상에 개설된 '일하는 전공의' 페이지 운영자와 온라인 상으로 대화를 ..
9월 7일부로 무기한 제3차 전국의사 총파업 돌입
범의료계 4대악 저지투쟁 특별위원회(위원장 최대집)는 정부가 의료계 요구를 수용하지 않으면 오는 9월 7일부터 제3차 전국의사 총파업을 무기한 돌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범투위는 ..
의대교수들 "젊은 의사 주장 정당, 정부 폭거 멈춰라"
kma
전공의 고발조치 등 정부의 강경 압박이 본격화된 가운데, 의대 교수들이 젊은 의사들의 투쟁에 지지와 성원으로 힘을 보태며 의료계 투쟁열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변성윤 의협 기획자문위원, 27일 국회에서 1인 시위
kma
'4대악 의료정책 철폐'를 위해 의료계가 전개하고 있는 제2차 전국의사 총파업 이틀째를 맞은 27일 정부의 전 방위적인 압박이 이어지는 중에도 '4대악 의료정책'의 폐해와 의료계의..
의협, "무리한 업무개시명령, 공정위 고발, 공권력 부당행사" 비판
kma
대한의사협회는 정부가 26일 오전 8시를 기해 수도권 소재 수련병원에 근무 중인 전공의, 전임의를 대상으로 환자진료업무에 복귀하도록 업무개시명령을 내린 것에 대해 이는 의료계의 정..
영유아의 성행동문제, 대응방안 마련
교육부(부총리 겸 장관 유은혜),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는 영유아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한 영유아의 성행동문제에 대한 대응을 위해 관계부처 합동 대책을..
제2차 전국의사총파업은 '비대면'으로 진행
kma
대한의사협회가 26~28일 3일간 진행하는 제2차 전국의사 총파업은 협회 유투브 채널 KMA-TV를 통해 '함께 하면 희망입니다'를 주제로 삼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지난 14일 ..
의협, "국무총리 면담, 허심탄회한 대화 속 견해차 여전"
kma
대한의사협회가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최대집 회장과 정세균 국무총리가 함께 참여하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1시간 동안의 면담에서 정세균 국무총리는 대한의사협회의 의견을 경청한 후..
총파업 의협, 정세균 국무총리와 여야에 긴급 대화 제안
kma
23일 의대 정원 증원 등 정부 정책에 반발해 총파업을 진행 중인 의료계가 정세균 국무총리와 여야에 긴급 대화를 제안했다...
의협, "정부, 4대 의료정책 철회시 파업 잠정 유보"
kma
21일 정부의 "의협과 대전협의 집단행동을 중단하는 경우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성실하고 진지하게 논의해 나갈 계획이며, 협의기간 동안 정부의 정책 추진도 유보하겠다"는 제안에 대..
전공의들, 21일 예정대로 무기한 파업 돌입
kma
인턴과 레지던트 등 전공의들을 대표하는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가 21일부터 무기한 집단 업무 중단에 돌입한다. 대전협은 21일부터 의과대학 정원 증원 등 정부 정책에 반대하는 '..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대한의사협회 결의안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와 대한의사협회가 20일 긴급 간담회를 개최한 뒤 다음과 같은 결의안을 밝혔다. △부당한 의료정책 저지를 위해 수업, 실습, 국시를 거부하는 의대생들이 불이익을..
전임의들도 뭉쳤다! '대한전임의협의회' 결성
전국 의료기관의 전임의(펠로우)들이 정부의 4대악 의료정책 추진에 대한 투쟁 등 현 상황의 심각함을 타개하고자 '대한전임의협의회'를 결성했다. 전임의협의회(회장 손희중·한양대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