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2020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마케팅본부와 ETC 본부를 이끈 이창재 본부장을 1월 1일자로 마케팅·영업 총괄 부사장으로 임명하는 파격 인사를 감행했다. 연차나 나이보다 성과를 중시한 인사 결과였다.
이창재 부사장은 2002년 대웅제약에 입사해 18년 동안 ETC 본부와 마케팅본부에서 다양한 직무를 수행했다. 회사 주요 프로젝트에서 핵심적 역할을 수행했다. 2015년 40대 초반 젊은 나이로 본부장으로 발탁, 업계 주목을 받았으며 2018년부터 인사와 경영관리 부문을 함께 관장하며 입지를 넓혔다.
이창재 부사장은 대웅제약 영업마케팅 핵심인 '검증 4단계 전략'을 수립해 혁신적 마케팅 체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대웅제약은 성별과 나이에 관계없이 능력과 성과를 중심으로 한 인재 중용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면서 "이창재 부사장은 능력 있는 젊은 리더로 기존 영업마케팅 패러다임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켜 회사 성장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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