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오늘(29일) 본부 대강당에서 고용노동부 원주지청장, 원주경찰서장, 원주소방서장,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서 공단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고 선언하고, "실천하는 안전경영, 지켜지는 평생건강"이라는 안전 슬로건을 선포했으며 또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직원 대상으로 공모한 UCC 동영상 우수작과 원주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공모한 안전 포스터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가졌으며, 지역의 저소득 아동가정(1,000세대)에 안전용품도 전달했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안전중심의 경영가치가 현장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안전점검과 예방활동을 생활화하고 발생 가능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등 안전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선도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건보공단은 연초에 "국민의 생명과 안전보호"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안전관리 전담조직을 신설하여 △국민과 직원, 고객의 안전까지도 책임지는 안전 중심 경영체계 구축 △재난 시 비상대응체계 운영을 통해 지난 4월 강원고성 산불 발생, 태풍피해 시 선제적으로 재해지역 피해복구에 참여함으로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적으로 이행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