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ni
(Photo : ⓒ한의협 제공)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최혁용)가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을 널리 알리고 한의약에 대한 대국민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최혁용)가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을 널리 알리고 한의약에 대한 대국민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한의사협회는 6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2만3000명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배포되는 이모티콘(첨부 파일 참조)은 친근하고 상서로운 동물인 사슴을 한의사로 의인화한 '츄니' 캐릭터를 활용하여 '아프지 마요', '심쿵', '좋은 하루', '몸 챙겨요' 등 총 16종이 제작됐다.

'츄니'는 침과 뜸, 추나요법 등 한의 치료법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한의약에 대한 긍정적이고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대한한의사협회가 자체 개발한 캐릭터로, 한의사 회원들의 직접 투표로 선정됐다.

'츄니' 이모티콘은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www.chunee.co.kr) 또는 대한한의사협회 홈페이지(www.akom.org) 새소식란, 블로그(https://blog.naver.com/kmedicine/221560942885),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kompr)에 접속한 뒤 간단한 한의학 상식 퀴즈를 풀면 지급되며, 다운로드 후 9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서는 국민들의 보다 적극적인 동참과 호응을 유도하기 위하여 참여자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300명)과 문화상품권(20명) 등의 경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대한한의사협회는 "카카오 이모티콘은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선호도와 활용도 또한 높아 한의약에 대한 대국민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향후에도 일방적인 한의약 홍보가 아닌, 국민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함께 줄 수 있는 다양한 홍보방안을 강구해 실천에 옮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