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Photo : ⓒpixabay)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6월 10일(월)부터 7월 8일(월)까지 29일 간 「아동수당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6월 10일(월)부터 7월 8일(월)까지 29일 간 「아동수당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동수당이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 사진과 수기를 통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9월 예정된 아동수당 연령확대(만 6세 → 7세 미만) 등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키기 위해 실시된다.

공모전에는 만 6세 미만 아동을 양육하고 아동수당을 수령한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동수당 누리집(홈페이지)(www.ihappy.or.kr) 이벤트 게시판에 아동수당을 활용하여 아이와 함께 행복과 추억을 쌓는 사진, 관련 수기를 업로드 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자 중 아동수당 활용 4개 부문별로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7명 등 총 40명(부문별 10명)을 선정하여 각각 30만 원, 10만 원, 5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 결과는 7월 19일(금)에 아동수당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아동수당은 아동 양육의 경제적 부담경감과 아동의 기본권리 및 복지 증진을 위해 2018년 9월에 처음 도입됐다.

이 후 소득・재산 기준 삭제 등 「아동수당법」 개정에 따라 2019년 4월부터 보편지급을 실시하고, 9월에는 만 6세 미만에서 만 7세 미만으로 연령확대를 앞두고 있다.

보건복지부 성창현 아동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아동수당이 아이의 생활 속에서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서로 공유하고 아동수당의 진정한 가치를 발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