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비만에 대한 심각성과 비만 예방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비만예방 UCC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 가능하며, 공모 주제는 ▲비만의 발생 원인과 영향 등 심각성을 알리는 내용 ▲일상생활에서 비만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습관 개선방안 ▲본인이 경험한 비만에 대한 인식과 태도 등으로 비만예방을 위한 메시지를 5분 이내의 영상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5월 13일(월)부터 6월 14일(금)까지이며, 동영상은 개인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후 해당 URL을 신청서에 기재하여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leeej3@nhis.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작품의 '조회'수와 '좋아요'수는 작품 심사에 반영되며, 홍보성뿐만 아니라 작품성, 창의성, 공익성을 고려한 전문가 심사 및 표절 심사를 통해 7월 중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은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은 국민건강보험 이사장상과 함께 상금 150만원이 수여되고, 이 외 우수상, 장려상 등 총 6개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또한, 표절 심사에 참여하는 네티즌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건보공단 비만예방사업 홍보, 캠페인 등 공익적인 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국민들의 자발적인 UCC 영상 공유와 평가를 통해 자연스럽게 비만예방캠페인 문화가 조성되고 건강생활실천 유도와 사회적 환경을 이끌어내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라면서, 앞으로도 범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국민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비만예방을 위한 정부의 정책에 동참할 계획이다.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