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지원장 박영자, 이하 '의정부지원')은 지난 19일 화천산천어축제에 참여하여 대국민 대상 건강정보서비스 안내 등 국민 건강 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 활동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모든 국민이 모바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건강정보'앱의 설치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안전사고 등 대처요령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주요 제공 내용은 ▲손쉬운 병원·약국 찾기 ▲내가 먹는약! 한눈에 ▲비급여진료비 확인신청 ▲병원평가정보 등이다.
또한, 갑작스러운 기후변화로 인한 저체온증 등 겨울철 여행객에게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대처요령, 환절기 유의사항 등 국민들이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했다.
안내를 받은 국민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출발한 여행길에 잠깐의 실수로 안전사고 등이 생길 수 있는데, 건강정보앱을 이용하면 가까운 병원이나 진료비를 알아볼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심사평가원 박영자 의정부지원장은 "일반 국민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건강정보앱 사용방법 및 건강정보 서비스 등을 적극 홍보해 국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여러 홍보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높여 나가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