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자사 탄산수 '트레비'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200% 상승한 200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상반기 트레비 매출은 67억원이었다.
올해 상반기 트레비 매출에서 라임향(40%)과 레몬향(40%)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플레인은 12%, 지난 4월 출시된 자몽향은 8%의 비중을 각각 차지했다.
용기 종류로는 페트병 형태의 제품이 상반기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다양한 향과 용기 제품을 출시하고 20∼30대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시음 이벤트 등을 매출 증가 요인으로 분석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 국내 RTD 탄산수 기준으로 800~1천억원으로 커질 것이 확실시되는 국내 탄산수 시장의 성장세를 트레비가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