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가 의사회원의 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오는 16일부터 회원전용 콜센터 (1577-2074)를 운영한다.
의협은 일선 의료현장에서 회원들이 겪는 애로사항을 비롯해 여러 가지 문의나 건의사항 등을 콜센터에서 접수해, 해당부서 담당자를 통해 처리하는 시스템을 가동한다.
콜센터는 의료분쟁이나 실사 및 부당 행정행위와 법률문제를 지원하고 건강보험·의약분업·조세문제 등과 관련한 상담 등을 제공한다.
상담원 연결 지연시 예상 대기시간을 안내하는 등 기존 ARS의 단점을 크게 보완했고, 담당직원 부재시에는 회원 인적사항 확인 후 직접 전화를 걸어 민원을 해결하기로 했다.
의협은 이를 통해 회원의 니즈를 파악하고 민심을 분석함으로써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을 조기감지하고, 나아가 제도 개선 및 대정부 건의 등 협회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문정림 의협 대변인은 “의료현장 일선에서 노고가 많으신 회원들의 민원사항을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그리고 친절하게 해결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번 콜센터 운영을 계기로, 회원 곁으로 더욱 가까이 다가서고 회원 목소리에 보다 귀를 기울이는 의협의 모습을 구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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