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는 1일 오전 장관실에서 엄지인 아나운서를 2010년 ‘심장 살리기’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엄지인 아나운서는 자동제세동기(AED) 활용 및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천의 필요성을 알리는, ‘심장 살리기’ 캠페인 홍보대사로 1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복지부는 심장살리기 홍보대사 위촉을 시작으로 TV·라디오 광고, 심장살리기 원년 선포식 등 ‘심장 살리기’ 캠페인을 펼쳐, 심폐소생술을 할 수 있는 국민의 비율을 현재의 18%에서 ’12년 40% → ’15년 70%로 올려 소생률을 높일 계획이다.

’11년도부터는 지자체 별로 심장살리기 캠페인을 전국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엄지인 홍보대사는 “얼마 전 프로야구 임수혁 선수의 사망으로 심장마비 환자 발생 시 주위의 응급처치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 앞으로 ‘심장 살리기’ 홍보대사를 통해서 국민들에게 심폐소생술에 대해 널리 알리고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자동제세동기(AED: Automatic Electronic Defibrillator): 심장마비 환자에게 부착해 자동으로 전기충격을 줌으로써 정상적인 심장박동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 의료기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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